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를 이용하여 IPTV 설정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요즘 많은 가구에서  IPTV를 시청하고 계십니다.


물론 아파트의 케이블을 이용하여 디지털방송을 제공해주는 곳도 계실텐데요..   ( 저희도 얼마전에 들어왔네요..  )


통신사에서.. 티비수신 설정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놓아주고..  대개는  장비에서 나온 인터넷을 셋톱박스에 연결하는 식으로 구성을 해줍니다.


근데 문제가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엔..     Internet과 tv를 결합해서 ..(b-tv를 사용합니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  무선wifi를 사용하려면.. 상품에 가입하라고 하였습니다.     유선인터넷은.. 사용가능한데 무선을 사용하려면.. 돈을 내서 사용해야 한다는군요..      


기기에 적혀있는 id/pass를 이용해서 당장은 무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언제 어느 순간에 계정이 막혀 버릴수 있다고 하네요..  헛헛 그렇다고.. 언제 막혀 버릴 지 모르는  wifi를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좀 그렇죠..?


마침.. 인터넷을 바꾸기 전까지 사용하고있었던..  iptime공유기가 있어서  통신사에서 달아주었던 기기를 떼어내고 이걸 다시 달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상태에서..   유선케이블에 유/무선 공유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몇푼안되긴 하지만.. 장비 하나를 냉장고 처럼 온종일 켜 놓는것도 싫고..   무선인터넷이 몸에 썩 좋지 않다고 하니.. 집안에 2개가 뜨는 것이 신경이 쓰이죠..


일단 특별한 설정없이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과연..  어떻게 되나 안되나 알아보려고요..


근데 vod는 잘 나옵니다.  하지만.. 실시간 방송이 안나오네요..!!


그래서 관리자 모드에 들어가서 이곳저곳 설정을 살펴보았더니.. IPTV를 설정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iptime 유/무선공유기 iptv설정화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어디 셋톱인지 확인하시고.. 체크해주시고  오른쪽에 적용 버튼을 누르시고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유기를 껏다키고.. 잠시 기다리니.. 실시간 방송도 잘나오네요..ㅎㅎ     못하는게 없는 기계네요.. 


이전버전의 펌웨어에서는..   컴퓨터를 켜고있을때 tv화면이 멈춰버리는 증상이 발생하였는데 업데이트 이후에 이런 버그도 사라져 잘 쓰고  있습니다.   월 얼마씩 내야하는 무선인터넷 이용 비용도 절약할 수 있고.. 나름대로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를 이용하여 iptv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