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 DDNS 펌웨어 업데이트 안하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by 메르세데쓰 2015.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요즘 공유기 해킹 때문에 IPTIME에서 대응책 마련에 분주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서 확인 해보니..  공유기의 펌웨어를 9.52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DDNS서비스가 중단된다. 라는 내용의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습니다.



DDNS 라는게 대체 무엇이길래 갑자기 이런 내용의 글이 올라와 있을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Dynamic DNS 입니다.  앞에 동적이라는 말이 하나 붙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웹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또한 블로그가 될 수 있고요..   인터넷상의 주소 체계가 있어야 가능 하다는 건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회선이 AUTO-IP방식 이기 때문에   가끔씩 가정의 컴퓨터의 IP-Address가 변경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집에서 인터넷 검색에나 게임.. 이런 것을 하는 데에는 전혀 필요 없는 기능이지만  Server를 구성하여 사용한다면 이런 주소 변경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 게 DDNS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별한 이름을 부여해서.. 서버의 IP주소가 변경되더라도 DDNS로 설정된 이름만 기억하고 웹 주소창에 그 이름을 치기만 하면 접근이 되는 것이죠..





IPTIME공유기에 VPN기능을 설정해 놓았거나.. 웹서버로 사용하신다면...  이 기능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 주셔야 겠습니다. 4월10일 까지네요.. 이 기간내에 완료하지 않으시면..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뭐..안되면 새로 계정을 만들면 되긴 하겠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돌아가는 서비스가 막혀버리면 당황하지 않을 수 없겠죠?



저는 집에 설치된 공유기를 VPN서버로 사용하고 있어서  최신 버전으로 올려놨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지사항이 공유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연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일에 분명..혼선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확인해서 내용을 인지 한 것이어서.....  





2015/03/19 - [it] - IPTIME공유기의 9.50, 9.52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보안패치)


2015/03/11 - [it] - IPTIME 유/무선 공유기 9.44업데이트 후 변경사항.. (IPTV, 무선스케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