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공유기 아이디(ssid) 숨기기

by 메르세데쓰 2015.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 볼 것은 iptime공유기의 아이디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뭐.. 상황에 따라서 wifi의 ssid를 안보이게 숨겨야 하는 상황이 분명 있을겁니다. 


저희 사무실안에 공유기를 달아놓아서 스마트폰이든 노트북이든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자꾸 물어보아서 숨기기로 하였는데 그동안 사용상의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iptime무선 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개는 접속한 단말기에서 웹페이지에 주소창에 192.168.0.1을 치면 들어가집니다.   최근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인증과정을 한번 거쳐야 로그인이 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참고해주시고요..



iptime공유기 관리자화면


로그인 후 무선 설정/보안 페이지 메뉴를 살펴보면 [네트워크이름 알림] 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체크 되어있는데 이것을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않죠;;


이렇게 설정한 후 오른쪽하단에 [적용]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저장버튼을 누리시면  완료가되는데요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SSID가 보이지 않게됩니다.


이럴경우 수동으로 이름을 직접 입력 하신 후 연결하셔야 합니다. 맥의 경우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고.. IOS같은경우엔 [기타...]라는것을 눌러서 연결하셔야 겠습니다. 운영체제들마다 설정하는 방법들이 다르다보니..


이름만 안보이는 것이고 다른 사용상의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이름이 안보이기때문에 WIFI사용을 할 때마다 수동으로 연결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기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근처에 오면 알아서 연결이 되거든요... 말 그대로 이름만 안보이는 것 입니다.



이상으로 IPTIME무선공유기의 SSID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