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공유기로 인터넷 사용제한 기능을 활용해보자

by 메르세데쓰 2015.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iptime공유기 관련된 내용을 계속 포스팅하게 되네요...


이번  시간에 알아 볼 것은 인터넷 사용을 제한 하는 기능입니다. 공유기를 살펴보면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애기 아빠라서 지금은 아직 어려 큰 걱정이 안되지만  애들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빠져서 제어가 안된다면 부모로써 큰 고민에 빠져버리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럴경우 아예 원천적으로 시간을 정해서 정해진 시간에만 집에서 인터넷이 되도록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몰래 사용할 수 없을테니까요..  iptime공유기를 이용한다면 이게 가능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하신 후..  왼쪽에 [고급설정] --> [보안기능] --> [인터넷 사용제한]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iptime공유기 인터넷 사용 제한


마치 방화벽의 정책을 설정하는것과 비슷해 보이네요 ㅎㅎ 직업병 인가봐요..ㅜㅜ


ip주소로 설정할 것인지.. 아니면 mac주소로 설정 할 것인지  선택하는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한번.. 공유기에서 ip가 할당 되면 쉽게 변경이 안되기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dhcp)  아예 단말기나 스마트폰.. 컴퓨터의 mac 주소를 지정해서 설정한다면 빈틈없이 설정이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가 집에 들어온다면 등록해 주셔야겠죠..?


[MAC]주소 찾기를 통해서 현재 공유기와 연결된 장비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ptime공유기 인터넷 사용 제한


MAC주소를 찾으시려면  스마트 폰이라면 설정화면에서..  컴퓨터라면..  도스모드에서  명령어를 처서 확인하시거나 ipconfig /all   네트워크환경메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셔도 방법이 친절하게 나와있죠..


[허용/차단]에 대한 설정을 하시고 요일과 시간을 지정하여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로 반대되는 개념이죠  허용할 요일과 시간에 대한 정책을 만들 것인지..   차단되는 요일과 시간에 대한 정책을 만들 것인지요..


가격이 저렴하지만.. 펌웨어 업데이트도 잘 이루어지고 정말 괜찮은 물건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iptime공유기로 인터넷 사용제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