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관리자계정 / 사용자 계정 만들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iptime공유기의 관리자/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출시한 공유기를 의 펌웨어를 사용하신다면  iptime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를 접속하실때 기본계정을 인증하셔서 접근해야 로그인이 되도록 변경이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계정이라면 보안에 매우 취약할 수 밖에 없죠. .


이번시간에는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fi또는 유선으로 연결하신 후 웹페이지에 접근하시면 되는데요..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192.168.0.1 이렇게 주소입력을 하시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같은경우 이미 계정을 만들어 놓은 상태이기때문에 이렇게 표시가 되지만


iptime공유기 로그인화면


초기화를 하셨거나 새로 연결하는 화면이라면..   로그인 이름 / 암호에   흐린색 글씨고 처음로그인하는경우 admin / admin 을 입력하라고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그림문자 또한 입력하라고 합니다.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알려준 대로 기본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부분에 아랫쪽에 보시면


[시스템관리] --> [관리자 설정] 으로 이동하신 후 오른쪽부분에 사용할 계정과 암호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iptime공유기 관리자화면



화면 아랫쪽을 살펴보면 인증방법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방식],[세션방식]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본방식] -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만 인증하는 방식


[세션방식] - 연결시간과 선택적으로 그림문자를 같이 입력해야 인증되는 방식



첫번째로 [기본방식]으로 설정한 후 진행해보니.. 아래처럼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두가지만으로 가능합니다.


iptime공유기 로그인화면-기본방식



두번째는 [세션방식]입니다.    하나는 로그인시 문자열입력을 설정한것과  아닌 것 입니다.

iptime공유기 로그인화면-세션방식-문자열입력

iptime공유기 로그인화면-세션방식-문자열 미입력


개인이나 가족이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좀 더 안전한 관리를 위해 [세션방식]으로 설정해 놓는것이 낫겠죠..?



누군가 의도적으로 접근해서 설정을 바꿔버리면 곤란해 질테니까요..   


하지만.  공유기를 강제로 초기화시켜 버린다면 비밀번호 걸어놓은 것이 소용없다는 건..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iptime 관리자계정 / 사용자 계정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