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DDNS입니다.


이것을 풀어보자면 Dynamic DNS 라고 하죠.. DNS가 인터넷상의 주소를 가르키는 말이니.. 동적인 주소? 뭐 그리되겠죠..


왜 이것이 필요하냐면..    흔히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회선의 IP가 거의 대부분 유동 IP이기 때문에, 변경되는 ip주소를 고정시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ddns가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 큰..해당사항은 없겠지만.. 홈페이지를 직접 집에 구축한다 던가.. 웹서비스등을 이용하여 무언가 사업을 하려고 할때...     비싼 고정아이피 주소를 임대하는 것 보다..  DDNS를 이용해서 마치 고정IP인터넷 회선을  이용하는 효과를 낸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효율적인 일이 되겠죠.. 


iptime공유기에는 유/무선 공유기로의 기능 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하신 후   [특수기능]->[DDNS설정] 으로 들어가신 후 오른쪽 부분을 채워 넣어 만드시면 됩니다.


우측상단의 서비스 공급자라는곳을 살펴보면..  iptime DDNS라는것과 dyndns.org(DynDNS)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있습니다.     iptime것을 이용하시면.. 별도의 비용없이 개설 가능하기 때문에 이걸 선택하시는게 좋겠죠?   아니면 보유하고 계신 도메인이 있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월 또는 연단위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호스트이름은  뒷부분에 iptime.org를 맞춰 주셔야 합니다.    사용자id에는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호스트이름같은 경우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것이 있을 지도 모르니 한번에 안되시면 변경해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iptime ddns설정하기


빈칸을 다 채우시고 [추가]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성공한다면 접속상태에 [정상 등록]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완료가 되었네요...   만드는데 5분도 안걸립니다. 


하지만 이걸 만들었다고 당장 이무슨일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웹서버를 만들어서 워드프레드로 개인 블로그를 만들때 도메인을 연결한다던가..    회사와 같은 외부에서  공유기 아래에 연결된 컴퓨터에 원격접속을 하기위해 설정을 할 수 있겠죠...  유동ip는 가끔씩 변경이 되기 때문에 가끔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 줘야 하지만..  ddns주소를 알고있다면..  ip주소 치는란에  이 주소를 넣어서 접근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일단 이 정도 기능만 되면..  쓸만은 할 거라 생각합니다.   



하나 예를 들어 본다면.. 윈도우에서 원격연결을 가끔 사용하는데..  프로그램을 띄우고.. 접속하려는 컴퓨터의 아이피주소를 쳐서 로그인 하셔야 사용하잖아요..


근데 아래처럼..   숫자 주소대신.. ddns로 설정한 주소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뒤에  :3389  이런 옵션을 덧붙여 다른포트번호로 연결하시는것도 가능합니다. 

사이트의 숫자로 된 ip주소는 외우기도 어렵고 더구나 가끔 변경된다면 외우는건 포기하는게 낫지만.. 이렇게 ddns설정을 해 놓으면 바뀔일이 없으니 기억하기도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로 DDNS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elphi개발자 메르세데쓰

C#,delphi,db,network,server,it 개발자 메르세데스입니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