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Chrome 웹 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를 저장해주는 유용한 플러그인!

by 메르세데쓰 2015.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종종 방문하는 웹사이트에는 회원제로 운영중인 곳이라면 계정과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뭐.. 경우에 따라선 캐쉬형태로 저장이 되어.. 자동로그인체크  이런 비슷한 기능을 지원해 주는 사이트 들도 있긴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였거나 컴퓨터를 초기화하면.. 저장되어있는 정보들이 다 날라가 버립니다.


또한 기억력이 저 처럼 안좋다면 오랫만에 방문하는 사이트에 계정을 몰라서 찾기로 알아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도 예전부터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플러그인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롬과 사파리에는 있는 것 같습니다.      맥을 사용하신다면 키체인 이라는 것이 있어 사파리 이용시 불편하시진 않으시겠지만..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Chrome을 사용하시면 한번 이용해 보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의 이름은  LastPass 입니다.


Chrome의 경우시라면 왼쪽 상단의 앱아이콘을 눌러 웹 스토어로 들어가도 되고.. 


Chrome 웹스토어


그냥 인터넷상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서 LastPass로 검색하시면 확장프로그램에 보입니다. 공짜이고요..



Chrome 웹스토어



설치를 하게되시면.. 


계정을 만드는 화면이 있죠.. 이메일 주소화 비밀번호를 넣으시면 간단히 만드실 수 있습니다. 


LastPass Plugin 계정만들기


완료가되면.. 오른쪽 상단 주소창 바로 옆에 특유의 아이콘이 하나 뜨게됩니다.


눌러보면 아래처럼.. 내가 저장해놓은 리스트들.. 각종 설정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것도 로그인/로그아웃을 할 수 있게 되어 그냥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게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용으로 사용하시는 컴퓨터라면 절대 그리 설정하시면 안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집에 컴퓨터나 개인용 컴퓨터에 설정해 두시면 정말 편합니다.


LastPass Plugin


플러그인 이기 때문에 크롬내에 필요한 경우에만 활성화/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plugin의 갯수만큼 작업관리자에  Chrome.exe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건 아시죠?


Chrome 확장프로그램 관리화면


컴퓨터의 메모리가 넉넉하지 않으시다면 필요한 것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이트 같은경우  로그인하는 칸을 확인하시면 아래처럼  계정명을 입력하는 부분에 * 모양의 표시가 보이게 됩니다.  이것을 눌러보시면..


비 저장사이트 방문시


사이트를 저장하는 메뉴가 보이네요..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할 때 이렇게 일일이 눌러서 하실 수도있지만..  그럼 매우번거롭겠죠..? 이렇게도 저장을 할 수 있다 라는걸 보여드리려고 캡쳐해봤습니다.


비 저장사이트 방문시



LastPass에 사이트를 저장해 놓은 곳의 표시입니다. 위에는 그냥 *모양 표시만 있었다면..    아래에는 그 표시에 더불어 숫자가 표시됩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저장되어있는 계정의 갯수입니다.  

방문한 사이트에 대해.. LassPass플러그인에 1개의 계정이 등록되어있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장사이트 방문시



위에서 *모양 표시의 아이콘을 눌러서 등록해야 할 경우 번거로울 수 있다고 했는데요  그냥.. 아무생각 없이 로그인을 하시면..  크롬브라우저의 위엣부분에..   등록되지 않은 사이트라면 바로 등 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편하죠..  


사이트 로그인시 저장여부표시


[사이트 저장]버튼을 눌러 실행해보면..  url과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그리고 메모란이 어떤 사이트인지 나중에 보았을 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은행과 같이 보안이 중요한 곳이라면  [절대 안함..]을 눌러 수동으로 로그인 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사이트정보 저장화면



또한 메뉴를 통해.. 내가 등록해 놓은 사이트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astPass 내 저장소확인



최근 사용이력은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LastPass 내 저장소 이력확인




하지만 나에게 정말 중요한 사이트라면.. LastPass가 아무리 암호화를 잘 해 놓았다 하더라도.. 등록해 두시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편리함은 있지만 아무래도 보안에 취악해 질 수 밖에 없으니까요..   하지만 잘 활용하시면 분명 편리한 플러그인은 확실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