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아이폰 안에 들어있는 음악을 내려받으려면?

by 메르세데쓰 2015.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트 안에 있는 음악파일을 내 컴퓨터로 내려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하여 동기화해놓은 pc에서 작업하는거라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 다른pc에 있는 음악파일을 iPhone에 넣으려면 탈옥이라는걸 하지 않고선 동기화를 통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때문에 문제가 되죠.. 이걸 한번도 수행한 적이 없는 pc라면 폰안에 들어있는 음악을 지우고 시작하니까요..


그렇다면...넣으려는 음악파일들이 다행이 작업하려는 pc에 있다면.. 스마트폰안에 있는 것을 무시하고 동기화를 통해 넣어버리면 그만인데 문제는 그렇지 않은경우죠... 


내가 집어 넣으려고 하는 음악이 1개 있는데 이거 하나 넣자고 안에 들어있는 100개가되는 파일을 없애버릴 수는 없잖아요?


폰 안에 있는 음악을 내려받을 수 만 있다면.. 골치아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찾아보니  국산 툴에 이런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시고요..


[알송]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스소프트에서 나왔죠.. 여기서 만든 어플로는 알씨리즈가있죠.. 알약, 알집 많이들 사용하시거나 들어 보셨을거에요..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선  2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1.첫번째: pc에 아이튠즈어플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제공하는 모듈을 이용해서 음악을 추출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 추측입니다)


2.두번째: 오디오장치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음악 재생을 위한 최소의 조건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저는.. 회사PC에서 이 문제를 블루트스 헤드셋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래처럼.. 알송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알송 오디오장치 없을때


           또한작업관리자를 띄워서.. 강제로 프로세스를 종료해야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알송 오디오장치 없을때 프로세스강제종료만 가능





해당사이트에서 설치프로그램을 받아 인스톨 하신 후 프로그램을 띄워서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라는 메뉴를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알송 아이폰 음악가져오기1


눌러서 들어가신 후 저장경로를 확인 하시고..  가져올 파일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하단의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알송 아이폰 음악가져오기2


알송 아이폰 음악가져오기3


해당경로로 찾아가서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음악파일이 내려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송 아이폰 음악가져오기4



다만 아쉬운 점은... 윈도우에서만 지원 된다는점 입니다.     


어찌되었든...  음악파일을 내려 받아놨으니 초기화 되어 사라지든.. 다른 문제가 생겨도 걱정없이 진행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안에 들어있는 음악을 내려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