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Chrome)브라우저의 메모리사용문제를 해결하려면..? 확장프로그램을 잡아라!

by 메르세데쓰 2015.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저는 웹브라우저를 구글크롬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속도가 빨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결제모듈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데 큰 문제가 있습니다.   메모리를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점이죠...  


집에서는 메모리가 4기가여서 그나마 좀 나은 편이지만.. 회사 고물 컴퓨터로 웹검색 좀 해보려고 실행해버리면.. 금방 작업관리자의 Memory가 꽉 차버려 난감합니다. 


2기가 메모리인데 윈도우7을 돌리니 os에서  기본 1Gb를 사용합니다. 웹페이지 몇 개좀 띄우면 아래처럼 되거든요



win7 작업관리자


그렇다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 하자니.. 익숙한게 아니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또한 제가 하는 일이 개발업무이다 보니.. 웹페이지 띄워가면서 프로그램도 몇개씩 띄워놓고 모르는거 찾아가면서 개발하는게 일반적인 일이기 때문에 더욱 불편하네요.


또한 각종 즐겨찾기와 설정들을 공유할 수 있어 퇴근하고 집에서 이어서 보기 편하거든요.. 또한.. 각종 앱을 설치할 수 있어.. 불편함을 덜어주는 것 같고요.. 특히 각종사이트들의 계정정보를 저장해 놓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어서 일일이 id/pass를 기억하지 않아도 되니 편합니다. 이것을 포기할 수 없죠!  그렇다고 회사 컴퓨터에 사비를 들여서 메모리를 증설하고 싶지도 않고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 이런저런 메뉴를 살펴보다가  찾아보니..   



chrome작업관리자



Chrome브라우저에 설치 되어있는 어플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상태를 열람할 수 있는  [작업 관리자]라는 메뉴가 있어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브라우저자체가 사용하는 메모리가 다른 제품에 비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 동안 편리하게 설치하고 사용했었던 확장프로그램이 메모리증가의 원인이었네요!!


chrome작업관리자



특히 Google드라이브가 사용을 많이 하네요..   대충 위에 있는 것만 다 더해도 열려있는 탭을 제외하고 거의 300m에 육박하네요..


그래서.. [확장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 활성되어있는것들을 전부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 놓으니 아래처럼 다이어트가 되었습니다.



chrome작업관리자


그런데 너무 불편해지니.. 꼭 필요 한 것들만 사용하는 걸로 하고..     나름대로의 절충안으로 설정을 하였더니 한결 나아졌습니다!


탭 2개만 열어도 1.7G 이랬는데 지금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설치되어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한번 살펴보는게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