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관리자의 chrome.exe가 여러개 떠있어요..

by 메르세데쓰 2015.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데세스입니다. 저는 구글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요.   한번 실행을 하면 컴퓨터의 작업관리자에 같은이름의 chrome.exe 프로세스가 여러개 떠있는 경우를 봅니다. 떠져있는 것이 메모리를 적게 할당받는것도 아니고 사무실 컴퓨터의 2G메모리로 윈도우7을 사용하기에는 정말 버겁거든요..  대체 무엇때문에 동일한 이름의 Process가 떠있는지 이유를 알고 싶어서 살펴보았습니다.

 

 

chrome 작업관리자
Chrome and task manager (작업관리자)

 

 

단지 크롬을 실행시키고.. 탭을 2개 열었을 뿐인데 작업관리자에서 보이는게 7개이네요..    대체 이런 숫자가 어디에서 나온것인지 살펴본 결과   chrome 브라우저내의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켜봤더니 이곳에 떠있는 숫자와 동일한 것을 알았습니다.

 

이중..  GPU프로세스와 기본 브라우저에 탭마다 1나씩 증가하는걸로 따지니 그냥 실행만해도 3개가 실행이됩니다.. 거기에 편리상 설치해 놓은 확장프로그램의 갯수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지난시간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만 잡아도 브라우저의 메모리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프로그램당 프로세스만큼 생성이되니    특히나.. 제한된 메모리내에서 사용을 하려면 꼭 필요한 기능만 활성화 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어떨까요?     살펴보니..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1개의 메인프로세서가 실행되고 탭마다 1개씩 늘어나는게 보입니다.   그러니 처음실행하면  기본적으로 2개를 띄우고 시작하겠죠?

 

인터넷익스플로러 프로세스
Chrome and task manager (작업관리자)

 

 

 

사파리와 파이어 폭스는 위에 설명한 두 브라우저와는 다릅니다.     탭이 여러개 늘어나도 하나의 프로세스로 돌아가네요..    또한.. 한 브라우저내의 탭으로 열어 놓은것을.. 분리시켜 떨어뜨려놔도 마찬가지로 1개의 process로 보입니다.

 

사파리 프로세스
Chrome and task manager (작업관리자)

 

 

파이어폭스 프로세스
Chrome and task manager (작업관리자)

 

물론 이것이랑 브라우저의 메모리 사용률은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되긴 합니다만..   궁금증은 풀린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