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에서 WOL사용을 위한 OSX 자동으로 컴퓨터 켜기 끄기 설정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회사에서 아이맥에 원격으로 접근하기위해 VNC 서버프로그램을 설치 해봤고.. IPTIME공유기로 원격접속과 잠자기 모드인 컴퓨터를 켜기위해 WOL설정도 했었죠..


그런데 제가 오늘 깜박하고 아침에 서두르다보니 아이맥을 켜 놓은걸 잊고서 출근였습니다.      그렇다보니.. 누가 켜주지 않으면.. WOL도 소용이 없어서  원격접속을 어쩔 수 없이 포기했습니다.


윈도우컴 같은경우 원격으로 꺼져있는 PC를 켜줄 수 있는데 맥에는 그렇게는 안됩니다.   네트워크로 WOL을 이용해 잠자기모드인 것은 깨우는게 가능한데 말이죠...



그래서 무슨 방법이 없을까 메뉴를 살펴보던 중.. MAC을 자동으로 켜주거나 꺼주는것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네요!



MAC 에너지절약


다름 아닌 에너지 절약 메뉴에 있었습니다. 분명 특별한게 눈에 안 띄었었는데.. ㅜㅜ


[일정] 이라는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보시면..


MAC 에너지절약 일정


화면에 뜨는 것 처럼 [시작 또는 깨우기] [잠자기] 이렇게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신후 원하는 시간에 시작 또는 깨우거나, 잠자기/재부팅/종료 시간과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C 시작 또는 깨우기 잠자기 설정


일주일단위 스케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일/주말/매일이나 특정 요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C 시작 또는 깨우기 잠자기 설정


원하시는 대로 설정 해 주시면 되겠네요..


저는 회사에서 가끔 들어와야 보려고 매일 아침9시 즈음에 켜도록 해놨습니다. 내일 출근해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윈도우PC에는 운영체제에서 소프트웨어옵션을 통해서 자동으로 켜지는 설정을 제가 못 본거 같아서요.. 특별한 용도로 제작한 윈도우컴의경우 바이오스단에서 켜고끄는 걸 설정할 수 있다고 들은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WOL로 꺼져있는 PC를 부팅시킬 수 있어서 편했는데 맥(OSX)의 경우엔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잠자기모드를 깨울 수 있으니 다행이지요..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매일 아침9시에 부팅이 되고..  VNC서버가 자동시작 되겠죠.. 


그리고 사용을 안하게되니 얼마 안있다가 잠자기모드에 빠져들지만..   


회사에서  IPTIME의 WOL기능으로 맥을 깨운다음 윈도우PC에서 VNC CLIENT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원격접속이 가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외부에 있어도 집에있는 아이맥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될테니 제가 원하는 설정을 만들어 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