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에는 그림판이 없나요? 설마요! 있습니다. 미리보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집에서 윈도우를 버린지는 한달여 가까이 되어가네요..  

 

회사에서는 업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집에선 아이맥5k 를 쓰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다보니 간간히 그림편집도 하는데 그냥 화면캡처에 조금 수정하는 정도.. 혹은 윈도우 그림판에 네모박스 몇개 그려놓고 선긋고 간단하게 구조도 그리는게 전부입니다. 왜냐면 저는 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에요...
그런데 맥에서 도무지 엄두가 안납니다. 무거운 포토샵을 간단한 작업하자고 돌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라이선스도 없고요..

 

앱스토어를 둘러봐도.. 윈도우 그림판처럼 막쓰기 좋고 직관적인 프로그램 찾기가 힘드네요.. 유료는 생각을 안해봤습니다.
근데 도저히 납득이 안갑니다. 그림판과같은 툴을 기본프로그램으로 지원 안해줄리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OSX 미리보기
macOS preview


OSX사용설명서라도 구해서 읽던가 해야겠네요..  찾아보니 [미리보기] 프로그램에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이 미리보기가 아닌 다른 것이었다면 어땠을까 합니다...;;  
근데 이상한 것은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직접 구동시킨다면 안되고.. 더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기본 베이스가 되는 이미지 파일이 있어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만만한 배경화면을 캡쳐떠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미리보기 프로그램이 구동되어 열리게됩니다.

OSX 미리보기
macOS preview



열린 파일의 위엣부분을 보시면 가방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을 누르시면 그림을 편집할 수 있는 작업바가 나타나게 됩니다.

OSX 미리보기
미리보기 도구상자


영역선택 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펜도구 사각형상자 글자넣기 서명넣기등등 기본적인 기능들이 다 있습니다.

OSX 미리보기
미리보기 도구상자

 

윈도우와 달리 편했던 기능은.. 윈도우의 경우 글자를 편집하고 마우스를 다른곳을 클릭해 선택영역을 해제하면 수정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는데 OSX의 미리보기 같은경우 클릭으로 선택만하면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말 좋네요..

 

OSX 미리보기
미리보기 도구상자를 이용하여 작업 가능!


하지만 윈도우에 비해 다양한 도형 도구가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저는 화살표 아이콘만 있으면 되니깐 큰 불편함은 잘 모르겠습니다. 또 한가지 불편사항이 있다면 베이스파일이 있어야 실행이 된다는거죠.. 배경화면없이 간단한 도형과 구조도를 만들려면..일단 아무 사진을 찍어서 미리보기를 띄워서 그것을 지우고 시작해야 하니까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윈도우 그림판과같은 프로그램이 OSX에 들어있어 정말 다행입니다. 더욱 열심히 블로그활동 해야겠네요 ^^
맥 미리보기 = 윈도우 그림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