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첫화면 프롤로그 사진크기 문제..

by 메르세데쓰 2015.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티스토리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고요..    블로그활동을 본격적으로 하려고 하니 여기저기 신경쓸게 많습니다. 


우선 가장 신경 쓰이는 건 블로그 첫화면(인트로)의  프롤로그를 목록형으로 설정하면.. 작성한 포스팅에 이미지가 있다면..이미지가 썸네일로 뜨게 되어 있습니다.  근데 .. 크기는 동일 하지만.. 어느화면은 확대되어서 어느화면은 좌우가 짤리고.. 정말 보기 안좋습니다.


뭐.. 블로그를 홈페이지처럼 방문하시거나 하시지는 않을거에요 대개는 인터넷상에 내가 필요한 것 궁금한것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 첫화면을 예쁘게 꾸미거나 무언가 변화를 준다 하여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봐주시지는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가 안좋네요..    글을 쓰기위해 사이트에 접속할 때 마다 보게되는데 ..  최적화된 이미지사이즈가 얼마인지도 모르겠고.. 그렇게 사진을 편집 할 자신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프롤로그


이 처럼 보여지는 썸네일의 사이즈는 일정하여 언듯보면 깔끔해 보이지만.. 이미지에 따라 상하/좌우가 짤리거나 확대 되어 보이기도 해.. 보기가 매우 안좋습니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인지 찾아보니.. 티에디션의 [디자인]설정이 썸네일의 기준이  중앙기준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티스토리 프롤로그



제가 프롤로그화면을 설정 할 때 이런 세부사항을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그냥.. 이런것도 되는구나.. 하고 설정해 버린 결과인 것이죠.. 



이것을  원본비율로 그리고 테두리도 보기 싫어서 흰색으로 바꿨습니다.  


티스토리 프롤로그 썸네일설정변경



썸네일의 크기가 뒤죽박죽으로 변경되긴 하였지만..     이미지의 상하/좌우가 짤리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보니 이미지 사이즈가 통일되지 않아 이것도 완전히 맘에 들진 않지만 제가 보기엔 이전 보다는 나아 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프롤로그 설정변경 후


이런 문제까지 완전히 해결하려면.. 아무래도 포스팅의 대표이지미로 사용할 이미지의 경우 사이즈를 통일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첫화면 프롤로그의 사진크기를 설정하느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