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제 티스토리 글이 블로그 네이버 검색누락되었네요.. 대처법

by 메르세데쓰 2015.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제가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몇번 걸리면서 쉽지 않았었습니다.


지금도 잘 모르지만.. 옜날의 뼈아픈 경험으로 글을 쓰면서 습관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글 발행 후 1~2시간 이내에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근데... 제가 작성한 글 하나가 안보이는 것입니다.


it관련 장비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되면 습관적으로 장비 이름이 반복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메뉴가 기능설명을 위해선 어쩔수 없거든요 하지만 제 느낌상 이번 누락은..이게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N사에 싫어하는 글 중 하나는 반복적인 키워드 가 사용된 글입니다. 

글을 작성한 후  Ctrl - F 키를 눌러 많이 사용한 단어를 검색해보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너무 많다면 적절한 단어로 대체하셔야 합니다. 키워드 반복은.. 5줄에 1번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 말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



저품질에 걸렸었던 예전 블로그에서도 제가 판단을 했을때..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 같은데 네이버에 검색등록이 안되는 것이죠.. 물론 구글이나 다음에는 잘 나옵니다. 하지만 N에서만 그렇습니다. 혹시 이것 때문에 문제가 되었을까? 글을 수정도 해보고.. 고객센터에 요청도 해 봤었는데  전혀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수정으로는 전혀 반영이 안되어서.. 글을 내리고 같은글을 새로발행을 해 보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 안드로메다에 빠지고..  이게 저품질이죠.. 이런글 이 몇개 누적되면 이런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검색누락글 비공개처리



이번에 어렵게 N사에 검색되고있는 티스토리에도 지난 과오를 되풀이 할 수 없기 때문에 글작성을 위해 공을 들인 시간이 아깝긴 하지만.... 고객센터나 웹마스터도구에 글 반영 요청보다는.. 문제있는 글을 신속하게 내려 비공개로 만들어 놓고..  사진과 같은것은 그대로 쓰되 글을 참조 하면서 새롭게 작성하였더니 20여분이 지나자 확인이 됩니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문서 기준

*출처:네이버 고객센터




정리하자면..  N사에 내 블로그의 글이 반영되기 위해선.. 


1.글 발행 후 1~2시간 이내에 작성한 제목으로 네이버에서 조회되는지 확인한다. (검색이 되면 완료.)


2.문제가 없는데 왜 안되는거야? 라는 항의 보다는  조회되지 않는 글을 비공개 처리하고  같은 내용이지만 글을 복사하지 말고 새롭게 다시 작성하여 발행한다. (자주사용하는 단어나 복사한 글이 없는지 확인한다.)



다시한번.. 글발행에 앞서 네이버에서 판단하는 좋은문서에 대한 기준을 만족하도록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