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데스크탑용 플러그인 나왔네요!

by 메르세데쓰 2015.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Google AdSense



드디어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데스크탑용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용 Google AdSense버전은 예전에 적용되었는데 정말 반가운 좋은 소식입니다. 이제는 일일이 글마다 HTML태크를 수정하여 애드센스 스크립트를 입력하지 않아도 한번에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효율적인 위치에 배너달고 싶으시다면 지금까지 해 오셨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 처럼 html이 익숙하지 않거나 새로 광고를 블로그에 다시려는 분들이라면 이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리자메뉴] ->[플러그인설정]->[Google AdSense(데스크탑 웹용)] 


티스토리 플러그인설정


들어가보니 배치에 대한 페이지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아쉽게 클릭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단 2개광고를 설정하는 것은 없네요.. 하단에는 있으면서..


또한 잘 아시겠지만 애드센스의 경우 1페이지당 최대 3개까지 게재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한 페이지에 여러개의 포스팅된 글이 나오도록 되어있으시다면 페이지당 1개의 글만 나오도록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데스크탑용 애드센스


클릭을 해 눌러보면..  게제 할 수 있는 사이즈를 알려줍니다. 정형화된 틀 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 합니다. 또한 광고가 들어갈 위치 주변에 글이 아닌 사진과 같은 것들이 위치해 있다면 화면이 어떤식으로 표시가 될지 궁금합니다. 예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태크를 수정하지 않고 게제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개편해 주신 티스토리! 정말 고맙습니다. ^^


각항목마다 지원하는 사이즈가 있음



저는 아직 블로그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조심스럽습니다. 나중에 활성화되어 방문자 수가 증가하면 당당하게 이용하고 싶습니다.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는 티스토리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