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넣기..

by 메르세데쓰 2015.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과...


두번째는 직접 유튜브에 소스를 복서해서 html태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이 편하긴 한데  내가 올린동영상 처럼 검색하여 찾기 쉽지 않은 경우라면 직접 코드를 알아내서 등록하는게 편할 수 있습니다.  두 방법 다 쉽습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은 넣고자 하는 부분에 커서를 클릭해 두시고 오른쪽 하단부에   [플러그인]을 눌러  YouTube를 누르시면 동영상 첨부를 위한 웹창이 뜨게됩니다. 조회를 하셔서 체크하시고 등록 하시면 됩니다. 사이즈와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플러그인을 통한 유튜브 동영상첨부



이런 플러그인이 안 보이신다면.. 티스토리 관리자메뉴에서 아래처럼 YouTube플러그인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사용하기



두번째는 직접 사이트에서 소스코드를 받아오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하단부에 [공유]를 누르시고



유튜브사이트 공유



두번째 탭인 [소스코드]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에 iframe으로 시작하는 html태그가 만들어집니다. 이걸 복사하시면 됩니다.


또한 .. [더보기] 탭을 누르면 동영상 크기와 표시에 대한 설정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사이트 공유-소스코드-더보기



이렇게 긁어온 태크를 본문에 어떻게 적용하면 될까요?


유튜브사이트 공유-소스코드



글쓰기화면의 오른쪽 구성에 보시면 [ ]HTML 이라는 조그마한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시면 


티스토리 HTML태그입력


작성중인 글에 태그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붙여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아래에 가운데 정렬옵션을 넣어주시면 깔끔하겠죠..


티스토리 HTML태그입력



그리고 다시 오른쪽 상단의 체크박스를 다시 눌러 해제하시면  아래처럼 긁어온 동영상이 딱! 들어왔네요..


티스토리 HTML태그입력 결과


사진은 정적 이다보니 포스팅 하시면서 어쩌면 동영상이 어떤 상황에서는 굉장히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넣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