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익스트림스위치 포트 UP/DOWN (enable/disable) 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익스트림장비의 PORT UP/DOWN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우리나라에선 EXTRIME스위치를 사용하는데는 많지 않을건데요 그중 제가 근무하는곳이 한곳이죠.. 


장시간 스위치가 켜있을경우.. 간혹 예기치못한 상황으로  PORT의 링크에 문제가 있든.. 라인에 문제가 있던지 혹은 연결된 장비나PC의 이더넷포트에 문제가 생겼을때..    스위치장비를 껏다 켜야지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렇다고 서비스중인 상황에서 그렇게 할 수 없는 노릇이고..  특정 포트만 ON/OFF시키는 방법이 있다면 수월할 텐데요..


물론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어디다 물어볼곳도 없어서 명령어를 조회해가면서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장애가 났을때 처리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일 뿐이라서  특히 라인에 문제가 생기는 이슈는 아무리 명령어로 처리하거나 랜포트를 뺏다 꽂는것으로 해결안되겠죠..?


명령어는 정말 간단합니다.


disable ports [포트번호]


disable port


enable ports [포트번호]


enable port



disable시킨 후 20~30초 정도 있다가 enable하면 됩니다.


포트스피드에 문제는 없는지.. 명령어를 쳐서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됩니다.


sh port configuration  이렇게요.. 


sh 류의 명령어는 그냥 조회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것이니 주의하지 않아도됩니다.  sql의 select처럼 말이죠


sh port configuration


특히.. 미니허브에 랜포트를 잘못 꽂아서 생기는 루핑과같은 고트래픽 유입과 같은 문제를 임시적으로 막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요.. 이상으로 익스트림장비의 port UP/DOWN (enable/disable)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