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PLEX SSL proxy 적용하기 (Ubuntu 16.04 APACHE2 )..

by 메르세데쓰 2017.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크고 작은 힘든 일이 있었네요


오늘 하려고 하는 것은 PLEX 미디어 서버에 SSL 인증서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아파치를 사용하고 있고요..우분투(16.04 LTS)를 이용한 자작입니다.

 

SERVER버전입니다.

 

적용하기 전의 구성은.. 당연히 PLEX 미디어 서버를 사용 중이셔야 하며 SSL 인증서를 사용 중이셔야 합니다.


요즘 보안에 관심이 부쩍가다보니 SSL인증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게되었는데요  이렇게 적용된 인증서를 제가 구축한 도메인으로 돌아가는 모든것에 적용하는게 어떨까 라는 의문이 생기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리눅스는 깊게알지를 못하기때문에 나중에 서버세팅시 도움이될것 같아 적어놓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있는 인증서는.. Let's Encrypt Authrity입니다. 무료로 발급해주죠..   대신 유효기간이 3개월로 짧습니다. 하지만 자동스케쥴러를 이용하여 자동 갱신하도록 해놓으면 크게 신경쓸 일이 없어집니다.

 

 

아래는 제 사이트에 실제 적용된 모습입니다. 녹색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채워졌으며 [안전함] 이렇게 표시됩니다~

 

plex https
proxy를 적용함

 

 

 

Proxy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PLEX뿐만아니라 웹에서 돌아가는 토렌트서버나 웹하드도 조금만 config를 손보면 적용 가능합니다.

 

 

우선.. 터미널로 접속하신 후..

아래처럼 프록시를 enable시켜줍니다.

 

sudo a2enmod proxy

sudo a2enmod proxy_http

sudo service apache2 restart

 

 

그리고 아파치경로로 이동하셔서 proxy config파일을 수정해주세요~

 

cd /ect/apache2/mods-available

sudo mv proxy.conf proxy.conf_backup    (일단 백업받아놓으시고..) 

 

 

불필요한주석을 제거하고...

 

sudo vi proxy.conf

 

<IfModule mod_proxy.c>


  ProxyRequests Off
  <proxy *>
    AddDefaultCharset off
    Order Allow,Deny
    Allow from all
  </proxy>

  ProxyPass /web http://localhost:32400/web
  ProxyPassReverse /web http://localhost:32400/web

  Redirect permanent /web https://[내도메인이름]/web                        <--ex)    https://example.co.kr/web

  ProxyVia On

 

</IfModule>

 

 

 

일단.. localhost:32400/web 의 경우.. 플렉스를 구축하였을 서비스 포트번호입니다. 기본포트가 32400인데 상황에 맞춰 설정하시면됩니다. 

 

그리고  Redirect permanent에서 https://나의도메인주소/web 이런식으로  해주시면됩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아파치를 재시작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재시작이 안된다면 conf 파일에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요..

 

sudo service apache2 restart

 

 

같은 방법으로 ..

 

ProxyRequests Off (proxy를 적용할 사이트) ProxyVia On 비슷한 패턴으로 적용하시면.. 다른 것들도 적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것과.. transmisson (토렌트 서버) https를 적용하여 사용 중입니다. 

 

 

이상으로  PLEX미디어서버에 SSL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