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realengine

OSX unrealengine XCODE 빌드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번에 받는 언리얼엔진 소스코드를  OSX의 xcode로 빌드해보는 것을 해보려고합니다.


일단 터미널을 띄워놓으시고..  다운받은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서 빌드를 하면 이곳을 이용하게되니  가급적이면.. 다른 작업 경로로 옮겨서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언리얼엔진 GenerateProjectFiles.command


맥에서는  GenerateProjectFiles.command 파일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sudo ./GenerateProjectfiles.command 



시간이 지나고 필요한 파일들 다운로드받고 생성이 완료되면..  


xcode를 실행시킵니다.    UE4.xcodeproj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UE4.xcodeproj를 열어주세요


화면 상단에 보이는 표시된 부분을 눌러 주시면.. 선택할 수 있는 목록들이 쭉~ 표시가되는데요..


상단부의 스키마설정을 바꿔주세요


처음 열었을 때에는 BlankProgram-Mac 이렇게 초기 설정이 되어있었을 거에요..   이것을 


[UE4Editor - Mac -> My Mac]  이렇게  선택해 줍니다.   


UE4Editor - mac으로 변경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Product메뉴에서 Build를 눌러 주세요..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적게는 15분 길면 40분도 넘게 걸린다고 합니다.


빌드시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Run을 눌러주세요..  



Run을 눌러 실행시킵니다.


처음 로딩하는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다음번 부터는  초기화 시간이 일반 빌드된 버전과 비슷해 집니다.


차음가동시 초기화시간이 좀 걸리는데 이후에는 괜찮아집니다.


잘 동작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개발환경구축은 잘 해놓고 바쁘다는 핑계로 ..손이 잘 안간다는게...   사용자가 문제네요;


xcode로 언리얼엔진 실행성공!


얼마전 앨캐피탄으로 올라오면서.. 이제 맥에서도 Metal이 지원되기 때문에 혹시나.. 나아지는게 없을까? 하는 바람으로 엔진을 가동시켜봤는데  역시나..  몇분지나지 않아 굉음과 함께 온도어플에 그래픽카드가 105도를 찍습니다.        


환경을 최저사양으로 맞춰야 그나마 팬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실사에 가까운 극강의 퀄리티가 나온다고하고.. 게다가 무료??   무작정 달려들었는데.. 툴 사용을 위한 요구사항이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노트북에선 엄두도 못낼지경입니다.   


멋도 모르고  중고맥북에 깔아봤다가 cpu풀로드에.. 마우스 포인터움직이는것도 제대로 안되는거보고..    당장 노트북 팔아버리고.. 집에 아이맥을 들어놨는데..     제법 돌아는가는데 미친듯한 팬소음에 컴퓨터 고장날까봐 조심조심 쓰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쓰면 그나마 좀 낫다고 하지만..  


i7-4790K , R9 M295X, 32G 정도면.. 그렇게 후달리는 사양은 아니거든요;     


엔진의 대중화를 위해선 개발환경 개선이 절실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에픽게임스~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real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X 에서 unrealengine 소스받기..  (0) 2015.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