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realengine

OSX 에서 unrealengine 소스받기..

by 메르세데쓰 2015.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언리얼엔진을 공부해보려고 하는데요.. 빌드 된 버전 뿐만 아니라 소스코드를 직접 받는 방법이 있어 정리하려고합니다. 


사이트에 설명이 잘 나와 있기는 하지만.. 잘 이해하지 않고 진행하시면  헤메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진행사항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unrealengine 회원가입을 한다.


2.GITHUB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다.


3.언리얼엔진 사이트의 개인계정 설정부분에 github에 등록된 계정이름을 적어 넣는다.


4.GITHUB에서 EpicGames유저를 찾아 들어간 후 private페이지에서 소스를 다운로드 받는다.




저 처럼 어느정도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시라면   1.번처럼 회원가입정도는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와같은 코딩에 약한 초보자라면.. 빌드된 엔진을 사용해도 상관없는데.. 직접 xcode에서 build도 해보고 하니..   코드에대한 울렁증이 조금은?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2번째 github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친절하게도  언리얼엔진 사이트에 링크가 있습니다.  계정->개인-> UE4풀 소스코드 받기



언리얼엔진 계정설정



아래  웹페이지에  나와있는 3단계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GitHub 회원가입을 하시고..     



소스코드를 받기위한 절차


하단에 Sign up for GitHub..를 눌러 들어가신 후 정보를 채워서 생성해주세요.. 


1.GitHub사이트 회원가입한다



username을 나중에 등록해야하기 때문에 잘 기억한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생성을 하셨다면..  만드신 github의 계정명을 잘 기억하셨다가..    언리얼엔진 개인설정의 프로파일에 등록해주세요...


이렇게 개인설정 페이지의 2번째 탭에 [프로파일]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부분에 조금전에 만들어두셨던 것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unrealengine개인설정의-프로파일에 github계정이름을 등록


그리고 저장하시고 조금 지나면.. 이메일이 한통 날라 올 것입니다.


연결이 성공했다...!  뭐 그런거죠..     


연결성공시.. e-mail이 날라온다


확인하셨으면..  제가 올린 캡쳐화면의 두번째에 보시면 3번째 단계인...   해당사이트 이동 후 다운로드 받는 과정이 남았습니다.


https://github.com/EpicGames/Signup


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에픽게임즈회사의 파일공유폴더?에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이는  Unreal Engine를 눌러 들어갑니다. 


계정연결이 성공 하였다면..   비공개파일폴더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github사이트에 방문하여 소스코드를 받는다1


자물쇠모양 아이콘이 채워져있고 옆에 보시면 PRIVATE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릴리즈버전을 확인하시고..    우측부분에 Download zip이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github사이트에 방문하여 소스코드를 받는다2


일단 제가 힘들었었던 것은..    github사이트가 익숙치 않아서 한참을 이것저것 눌러봤었고 ,  만든 계정이름을  언리얼엔진사이트의 계정페이의 프로파일에 등록하는 부분에 오타가 나서..   한참을 헤멨었습니다.     저 처럼 어리버리 헤메시는 일이 없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real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X unrealengine XCODE 빌드하기  (0) 2015.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