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AC에서 IPTIME VPN 연결하기 PPTP

by 메르세데쓰 2015.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마지막으로 MAC(OSX)에서 IPTIME VPN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보니..윈도우에서 설정하는 것 보다 훨씬 간단하고 쉽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네트워크]를 엽니다 혹은 화면 우측상단의 WIFI아이콘을 눌러 [네트워크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셔도 되고요..


OSX 네트워크 설정화면



메뉴 아랫쪽에 보시변 [ + ] 모양이 보이실 건데요 이것을 눌러서 환경을 추가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트워크설정 추가하기



인터페이스를 눌러 아래처럼 [VPN]으로 선택 해 주시고요 ..


인터페이스 VPN설정


유형은  PPTP를 선택해 주세요...  이걸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다름이 아닌 IPTIME공유기에서 만들었던 유형이 이걸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생성버튼을 누르시고..


유형-PPTP설정



구성에 필요한 값들을 설정하세요.. 기본적으로 서버주소와 계정이름 그리고 암호화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DDNS설정을 하셨다면 도메인명을 넣어두셔야 겠죠.. 이런식으로요..    AAAA@iptime.org    공유기에서 생성한 계정이름을 입력해주시고.. 아래에 [인증 설정]을 눌러주세요..



서버주소,계정,인증설정



사용자 인증부분을  맞춰주세요..  특별한 설정을 안하셨다면 저 처럼 VPN계정을 생성하였을때의 비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승인]버튼을 눌러주시고요..


사용자 인증 설정IPTIME공유기에서 만든 VPN계정의 비번과 동일하게 맞춰준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인증 설정] 버튼 바로 아래에 [연결] 버튼이 보이네요 이걸 눌러서 잘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특별한 문제가 없으시다면 아래처럼 될 것 입니다.


아래 표시된 화면처럼 [상태:연결됨]으로 표시가 되고 시간과 전송/수신률이 막대바로 표시가 됩니다. 패킷이 오고갈때 확인이 됩니다.



연결성공시 표시



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마찬가지로 연결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화면에서 연결확인



OSX의 연결 설정화면에서 메뉴 막대에서 VPN상태 보기를 체크해 놓으시면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막대에서 상태보기가 가능해지며 바로 연결/해제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OSX메뉴막대에서 확인



설정하는데 걸린시간이 5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윈도우, IOS, OSX 에서의  IPTIME VPN연결 방법을 모두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