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아이맥5K 발열문제.. 걱정됩니다.

by 메르세데쓰 2015.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에 큰맘을 먹고 아이맥5K를 들어놨는데요....    과감하게 CTO로.. 메모리를 제외한 모든것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공홈을 통해서 한 것이 아니라서..  묻지마 반품이 쉽지 않다는건 잘 알고있는데요.. 한푼이라도 아껴보려고 했죠..;;  구매전.. 나름대로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최대한 정보수집을 했는데...


언리얼엔진을 한번 돌려봤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굉음이 들립니다.. 프로그램 실행한지 한 2분된거 같은데요..?


또한 디아블로3와같은 게임을 돌려도 마찬가지네요..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과 같은 가벼운 작업은.. 정말 아주 조용하다면.. 미약한 소리가 나긴하지만.. 정말 저소음에 쾌적합니다.   


굉음이 한번 틀리고나니 신경이 매우 많이 쓰입니다. 제가 소리에 이렇게 민감할 줄은 몰랐네요.. 


전에는 일체형이 아닌 일반 데스크톱을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모니터와 떨어져있다보니..    예전PC도 소음이 심한편이였지만 덜했던거같아요.. 


바로 화면뒤에서 팬소리가 들리니 정말 불편하고 불안하네요..        



그래서 온도가 대체 얼마나 나오길래 이런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정말  믿기지가 않습니다. 


105도네요.. 화씨도 아니고 섭씨입니다. 몇분 프로그램 구동시킨 것 만으로 이렇게 발열이 심한데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로직보드가 타거나 장기간 사용으로 문제가 생기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게임엔진과 블렌더와같은 툴을 이용해서 작업하려고 거금을 들여 마련한 것이었는데요..


성능좋은 그래픽카드 ..  R9 M295X로 업글한것 뿐인데  말이죠!!


공홈에서 구입했다면.. 망설임없이 반품했을거에요..      찾아보니 다른분들도 이런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계신것 같은데..  뜻하지 않게 발열로 걱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