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드디어..노트북용 삼성 메모리 구입! SO-DIMM DDR3L

by 메르세데쓰 2015.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드디어 메모리를 구입하였습니다.    물론.. 집에있는 아이맥5K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나와에서 살펴보니.. 현금으론 4만 원대까지 후반까지 떴는데요.   오픈마켓에서 나름대로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삼성이 아닌 실리콘파워나 TeamGroup꺼를 선택하면 더욱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겠지만,  나중에 중고로 내놓았을때도 생각 안 할 수 없다보니..



DDR3L SO-DIMM 8G *4



8기가 짜리 4개 입니다. 합쳐보니 21만원이 조금 넘네요 쿨럭~ 사이트 들어가보니 가격을 더 내려 팔고있네요! 아이고~!


근데 궁금한 것이 있는데 삼성램은 왜 색이 초록색기판을 사용할까요? 


DDR3L SO-DIMM 8G



주수를 확인 안 할 수 없습니다. 한 PC에 장착 할 것이기 때문에 배송시 요청사항에 적어 놨었는데 다행히 모두 동일한 것으로 잘 도착했습니다. 


1519로 표시되어있습니다.. 2015년 19주차에 만들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2015년 5월초? 정도 되겠네요..


저전력 메모리이고...  1.35V입니다.     이제 대세가 DDR4로 넘어가고 있고..가격도 안정화 되어가고 있고 한데..  


스카이레이크CPU가 늦게 출시되는 바람에 더 기다릴 수가 없어서 컴퓨터를 하스웰로 맞추다보니.. 구매하고 머지않아 단종되게 생겼습니다.


다음엔 아이맥에 메모리를 장착하는것을 포스팅 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