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구글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나보네요..

by 메르세데쓰 2015.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제가 구글블로그를 오픈하였는데요.. 약 2달 정도 된것 같네요.. 


그동안 나름 꾸준히 한다고 하여 등록한 글도 70여개가 넘어가고 정성껏 작성하려고 노력도 해 보았는데 네이버에 글이 검색이 안되니 정말 블로그 할 맛이 안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N사의 점유율이 너무 압도적이기때문에 절대 무시할 수 없음을 느낍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Google의 점유율이 압도적이기때문에 꾸준히 노력한다면 해외에서도 방문자가 있을테니..방문자 수가 증가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 하나만 믿고 기다리는데 지쳐가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에 고민을 좀 했었거든요.. N사의 블로그를 메인으로하고 ..지금 티스토리블로그 그리고 구글블로그스팟이렇게 계정을 만들어놓고 상황을 지켜보고있었거든요.. 기대를 갖고 있었던 것은 당연 blogspot이었지요..     


올초에 N사의 웹마스터도구에 변화가 생기면서.. 그동안 타사블로그의 RSS등록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것이.. 웹마스터도구안에 등록하는방법으로 바뀌면서..   google-blog의 rss를 등록한 후.. 약 2주정도 기다리니.. 블로그스팟의 글들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검색의 정확도는 안드로메다였습니다.


그래프그래프



하지만 검색이 되는것에 의미를 두고 열심히 하면 되겠구나 생각을 하고..  열심히 하였었는데..    그리고나서 열흘즘? 지나고나서 갑자기 제 모든글들이 NAVER에서 사라져버렸습니다.    글 몇개가 검색이 누락되는거라면.. 문제점을 좀 판단해서 수정하거나 점검정도는 할 수 있었을텐데..  아예 모든글이 사라져버리고 나니 막막해졌습니다.   웹문서카테고리에 사이트주소하나만 검색이되더라고요..





네이버웹문서분류네이버웹문서분류



물론 사이트내 검색을 해 봐도 저장된 한 페이지 안에있는 글자에서만 검색이 됩니다.


web-master도구안에 확인을 해보면.. 색인된 페이지가 하나 이기때문에 그럴거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무엇때문에 이런문제가 생기는지 정말 알 길이 없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고하면 아예 처음부터 검색이되지 않았으면 애초에 시도도 해보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ㅜㅜ



네이버웹마스터도구네이버웹마스터도구



무슨 문제가 저한테 있었던건 맞는거 같긴한데..    시간은 제 편이니 무작정 기다려보는 수 밖엔 마땅한 해결책이 없을것 같네요..  새로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문턱이 높은것 같습니다. ^^;    기다리면 좋은 날이 오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