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초보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노출... 3일

by 메르세데쓰 2015.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아직은 서툰 초보 블로거입니다. 


초보자에게 블로그란!  제가 느끼기에는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 무서운.. 저품질이라는것도 몇번 걸려보고.. 그동안에 무심코... 정말 아무생각없이 모르고 지나갔었던 습관들과 여러가지 것들이 제가 티스토리 blog를 시작하려는데 큰 어려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차피 내 글이니깐 문제될것이 없겠지? 이런생각으로 네이버에 포스팅 했었던 글들을 복사해서 티스토리 붙여 넣어보고..  등록한 글 수가 200개가 넘는데 왜 검색이 하나도 안되는지 몰라 했었던 적도 있었고요..  반복키워드가 많이 들어간 글때문에 저품질에 걸려 헤어나오지 못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선생님으로 부터 배움을 받지만.. 블로거에게도 지켜야할.. 규칙이 있었던것을 시간이 지난 후에야 알게되니..ㅜㅜ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하잖아요..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인터넷환경에서 네이버는 정말 대단한 영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N사의 blog가 아닌 티스토리에서 성공하려면.. 이곳에서 좋아하는 글에 대한 기준을 잘 파악해야 하겠습니다.



저는 레벨이 매우 낮은 블로그이기 때문에 하나하나가 조심스럽고 신중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시행착오끝에 좀 살펴보니  저같은 새내기 티스토리 블로거의 글이 네이버의 검색에 등록되는시간이 대략 3일정도 인것을 알았습니다.


이건 제가 3일전에  작성했었던 글 인데요..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창에 넣어 검색을 하면.. 거의 대부분은 제일 처음검색되야 하거든요..  



티스토리 글등록 직후 검색순위티스토리 글등록 직후 검색순위



하지만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정확도 검색에서  18 페이지의 밑에서 2번째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비슷한 검색어의 글이 생각보다 많치 않아서 이 정도인거지.. 흔한 이름으로 작성된 제목이라면.. 100페이지 안에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오늘.. 작성한지.. 거의 72시간정도 된 것 같은데.. 회사에서 퇴근하고와서  확인해보니....


믿겨지지 않지만.. 정확도 검색으로 제일 먼저 나옵니다 ^^



티스토리 글등록 3일후 검색순위티스토리 글등록 3일후 검색순위



그동안 조급함 때문에 글 등록 후 제대로 순위 반영이 안되어서 블로그를 구글로 옮겨보기도 하고  새로 만들어보기도하고 해봤는데.. 결국 결론은...  포스팅에 큰 문제가 없다면..  조급함을 버리고 기다리면 된다 입니다.


네이버의 내부 규정은 알 수 없지만..초보에게 3일이라는 것이 검색순위반영에 기준이 있는것이 아닌가 추측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티스토리말고 N사계정의 BLOG도 있는데 여기는.. 글 등록후 20분내외면 제목으로 검색하면 제일위로 뜨거든요.. 개설일자로 본다면.. 거의 10년가까이 된것 같습니다.. 포스팅의 정성이 부족해도 오래된 블로그라 우대를 해주는거같습니다 ^^



아무튼... 시작이 반이라고했으니 출발이 나쁘진 않네요 열심히 활동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