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k브로드밴드 인터넷 tv를 부분 해지했어요..

by 메르세데쓰 2015. 8. 13.
반응형

 

오늘 그동안 사용했었던 SK브로드밴드 인터넷 TV결합상품중... TV만 해지했습니다.

 

오늘이 가입한지 딱 1년이 지나는 날이어서 13개월차에 갈아다는것이 다들 가장 낫다고 들하여서.. 사실 결합상품으로 매달 나가는 돈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여기저기 돈 많이 주는 곳 위주로 알아봤는데 생각처럼 만족스럽지 못하였습니다. 사이트에 게제된 내용과 다르더라고요.. 사실 다른게 아니라, 앞으로 3년간의 할인 혜택까지 포함한 금액을 마치 현금으로 지급해 주는 것 처럼 광고하니 혼란이 있었습니다.

 

위약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고 나름대로 준비를 해서 해지하려고 sk브로드밴드사이트에 들어가서 최대한 알아봤습니다.

 

[마이페이지]->[가입상품 해지]->[사용자인증한번] ->[할인 반환금 조회]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가격이 나오더라고요..

 

 

SKB가입상품해지
sk브로드밴드 가입상품 해지

 

SKB가입상품해지
sk브로드밴드 할인 반환금 조회

 

 

더구나 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라고 써있고.. 역시 정확한 금액은 전화를 해서 알아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위약금이 대체 얼마 나오는지 알아봤는데... 처음엔 48만원?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니..  AP와 셋톱반납을 하시면.. 31만원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군요;

 

물어내야되는 돈이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고, 다른 통신사로 옮겨도 인터넷 단품으로 이동할 생각이었거든요..

 

TV는 아파트 유선으로 그냥 보려고 하거든요.  근데 시기가 정말 애매했습니다.

 

제가 작년 8월달에 모든 채널이 full-hd로 나오는 IPTV를 달아서 보기 시작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저희 아파트의 유선TV가 CMB에서 가격 인상없이 전부HD채널로 바꿔 준거에요 ㅜㅜ..   처음엔 모든 채널이 고화질로 나오니 신기하기도 하고 VOD도 되고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시간이 지나니 보는 채널만 보게 되고 잠깐씩 프레임이 덜나오기도하고..  화질도 매의눈으로 보면.. 유선이 조금 더 낫습니다.

 

해지관련한 이야기를 하니 상담원께서 요금할인과 상품권이야기를 하면서 방어를 하셨는데 제가 번거롭기도 하고.. iptv를 해지하고 기존의 인터넷은 유지하되 할인된 요금으로 2년약정..그리고 홈플러스 상품권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리하니 .. 위약금이 절반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근데 손익계산을 하니 조삼모사입니다. 역시 저는 호구였습니다. 좀 더 고민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한게 아니라 조금 망설이다 그렇게 해버려서.. 

 

internet만 사용하는데  3년약정이라면 부가세 포함으로 22,000인데, 모든 금액을 반영하여 계산해보니 제가 앞으로 24개월동안  매달 22,667원을 내야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아파트 유선TV로 고정비를 줄였다는것에 만족합니다. ㅜㅜ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더욱 저렴한 지역케이블로 인터넷을 옮겨볼까 합니다. 2년뒤엔.. CMB케이블광랜(대칭) 상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