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

hp proliant 서버 시리얼 확인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저희 사이트에 오래된 서버가 정말 많은데요..   NT인데 이곳에 서비스를 올려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거의 꽉차가서 디스크를 증설해야 한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업체에 연락하였더니 서버시리얼 넘버랑 모델명을 알아봐 달라고 하였습니다. 근데 아무리 훑어봐도 외부에 번호가 확인이 안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이놈은..  케이스 안쪽에 관련 정보가 붙어 있는 것 같거든요..  랙타입이라 열려면.. 뒤나 앞으로 빼야하는데 그럴려면 전원을 내릴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세무모델명도 확인이 안되고.. 그냥 hp ProLiant ML530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무슨 방법이 없을까 찾아봤는데  NT라면 도스모드에서 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wmic csproduct get name, identifyingnumber


이렇게 CMD 명령프롬프트를 여시고 타이핑하시면..   아래와 같이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오래된 모델입니다. 제가 입사하기 전부터 있었던 서버다보니..   무식하게 케이스를 열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휴~


서버컴의 명령프롬프트로 확인



갑자기 호기심이 생겨서 제가 사용하는 업무용 컴에 동일한 명령어를 쳐서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serial number가 00000000 입니다.;;;   그리고.. 메인보드의 모델명으로 추정되는 번호가 조회되어 나오네요...


일반PC에서 동일한 명령어 실행



이렇게 서버의 케이스를 열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