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elphi

delphi CheckGroup을 활용한 동적 체크박스 테스트

by 메르세데쓰 2015. 7. 29.
반응형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CheckGroup을 이용하여 체크박스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adioButton과 더불어 서식과 같은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널리 사용되는게  CheckBox입니다.


너무나도 잘 아시겠지만 중복선택이 가능하고요..  


체크한 항목이 어떤 것 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그룹패널에 항목들을 집어 넣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특정 항목만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화면의 첫번째 버튼을 눌렀을 때 체크한 항목과 아닌 항목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CheckGroup



스트립트는 지난시간에 했었 던 것을 조금 변형시켜서 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BoolToStr로 형변환 했습니다.


CheckGroup


두번째는 가운데 버튼을 눌렀을 때 항목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CheckGroup


마찬가지로  Items.Add( ' ..... ' ); 이런 식으로 입력을 받습니다.   


CheckGroup


마지막으로 현재 리스트상에 있는 특정 항목들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기존에 저장 되어있던 것을 불러 왔을 때 이런식으로 처리해 주면 되겠죠.. db컬럼에 010101 뭐 이런식으로 값을 저장해도 되고요..  자릿수를 잘라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처리해주면 table설계도 그리 복잡하지 않겠죠..  


CheckGroup


CheckGroup


정말 별것 아니지만..  개발해야 하는 폼이 많거나 복잡할 경우 의외로 많은 능률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delphi CheckGroup을 활용한 동적 체크박스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