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7 제공 블루투스(Bluetooth) 드라이버를 사용해보자!

by 메르세데쓰 2015.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데세스입니다. 


얼마전 업무용pc를 교체하는 바람에 이것저것 설치를 했었는데요.. 갖고있었던 이전 데스트톱에 블루투스가 지원이 안되서 조그마한 동글을 갖고 사용했었는데요..


역시나 이번에 새로 바꿔준 pc도 이런게 안되어서.. 그때 샀었던 걸 이용해서 사용해보려고.. 해당사이트에 전용 블루투스 유틸을 받아서 평소대로 해서 잘 연결하고.. 헤드셋에 소리도 잘 나서 그냥 넘어가려고 하는 순간..!


전용Bluetooth유틸에 보니..    30일제한이 걸려있네요...!      비용으로  약..25달러정도의 돈을 요구하는겁니다....  갑자기 왜 이렇게된건지 좀 어이가 없었는데요 ..  뭐.. 이해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7~8000원 짜리 동글하나 쓰자고 25달러 소프트웨어 비용을 요구하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요?


그래서 윈도우7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연결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WINDOW에서 제공해 주는 드라이버나 설정이 잘 안맞아서 엄청 고생을 한 안좋은 기억들 뿐이거든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데.. 한번에 쉽게 잘 안되다 보니..  그런거로 인한 스트레스가 좀 있었거든요


이번에 제가 해볼 것은.. 헤드셋을 연결하기 입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처럼 usb-type의 동글이 있어야겠죠...? 


USB블루투스동글



이걸 usb포트에 꽂으면.. 필요한 드라이버가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진행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잘 진행이 되셨다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블루투스아이콘이 생기게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하며.. [장치 추가]를 눌러서 연결가능한 장치를 스캔합니다.



WIN7 블루투스 장치추가


그러면.. 아래와같은 추가화면이 뜨게 됩니다. 연결할 장비를 켜 놓고 새로고침등을 눌러서 화면상에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세요... 


WIN7 블루투스 장치추가2


간혹...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눌러서 진행을 했는데 저처럼.. 한번에 안되는 경우가 생기기도합니다.  저는 자주 경험해본지라..  이번에도 한번에 안되었습니다.


연결코드가 올바르지 않다... 연결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장치를 추가해보라.. 이런류의 메시지가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WIN7 블루투스 연결코드가 올바르지않다


해결방법은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100점짜리 답안은 없지만.. 이번 헤드셋의 경우..  위에 위에 화면이 되겠네요.. 직접 다음을 눌러 진행하지 않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가서  서비스 탭에 있는 항목을 직접 체크해서 설치를 진행하니 되었습니다. 


WIN7 블루투스 연결코드문제 수동으로 해결하기



중요한 것은..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이 안 되어 있으면.. 해당드라이버가 내 컴퓨터에 없으면.. 윈도우사이트에 접속해서 받아오기가 안되니 업데이트 설정을 잠깐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중요합니다)



WIN7 블루투스 장치추가성공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 되었다면..  장치 및 프린터 메뉴에 헤드셋이 뜨게됩니다. 



WIN7 블루투스 장치 및 프린터화면


그리고.. 다시 오른쪽 하단의 트레이아이콘으로 가서.. 우클릭 후 Bluetooth장치 표시 메뉴를 눌러보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장치가 확인이 되죠..




WIN7 블루투스 추가된 장치 조회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연결작업을 마무리 해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페어링입니다.  이것 때문에 왜 연결이 안되나 많이 삽질을 했는데요..  기기에서 페어링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갖고있는 헤드셋의 경우 온오프버튼을 더블클릭하니 연결이되네요;;


블루투스 장치연결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아래처럼 우클릭 후 소리설정메뉴로 들어가보면.. 녹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연결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체크가 해제되어 있거나.. 체크되었다 해제됨을 반복하게되죠...    저는 더 최악의 상황으로.. 블루스크린화면이 떴습니다.


혹시 연결이 안 되어 있다면.. 우클릭 후 [연결]을 눌러서 진행상황을 살펴 봐주세요...



WIN7 블루투스 장치연결성공확인


테스트도 한번 해보시고.. 잘 나오네요..  


WIN7 블루투스 장치연결테스트


하지만 제가 여기까지  연결하는데 걸린 시간이 1시간도 넘습니다.


가장 많이 시간을 허비했던것은... 



1.윈도우업데이트 설정을 안 해놓은거로 인해..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 되었던 문제 해결하는 것과..


2.연결코드가 올바르지 않다... 연결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장치를 추가해 보라는거.. 


3.기기에서 페어링하는 방법을 몰라서.. 입니다.



혹시나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처럼 고생하지 말고요...     


이상으로 WIN7에서 블루투스연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