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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Unity3d 물리엔진 SpingJoint 컴포넌트를 이용한 예제!

by 메르세데쓰 2015.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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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유니티3d의 물리엔진중에.. SpingJoint를 이용한 예제를 테스트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스프링조인트라고하면.. 용수철의 효과죠..  예제가 간단하고 책에 기술된 내용에도 잘못된 것이 없어서 비교적 쉽게 되었습니다.

 

Sphere를 4개 아래 화면처럼 게임화면내에 만들어 놓고..

 

Unity3d SpringJoint

 

두번째.. 세번째..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의 게임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의 SpringJoint Component를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Component의 Body가 가르키는곳을... 두번째 오브젝트가 첫번째를 세번째가 두번째를, 마지막으로 네번째가 세번째를 가르키도록 설정을 해주세요

 

Unity3d SpringJoint

 

Unity3d SpringJoint

 

Unity3d SpringJoint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First GameObject에 물리 힘을 가해주는 스크립트를 붙여 넣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Rigdibody Component를 추가시켜야 합니다.

 

Unity3d SpringJoint

 

스크립트는.. 지난시간에 FixedJoint만큼 간단합니다.

 

void Start() 메소드 안에  AddForce()를 위쪽 좌표로 10.0f 만큼의 힘을 주는 것을  간단하게 작성해 봤습니다. 책에나와있는 그대로요..

 

Unity3d SpringJoint Script

 

완료하고 Play버튼을 눌러 테스트를 하였더니.. 비교적 그럴듯 하게 스프링이 움직이는 것이 가능해졌네요..  

 

옵션부분을 좀 수정하면.. 더욱 그럴듯 한 모양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건 유니티와 같은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결코 쉽지 않을 것들이죠..    이상으로 SpingJoint 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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