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주소표시줄 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위에 뜰때

by 메르세데쓰 2017. 9. 24.
반응형


나이를 먹다 보니 고집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의 인터넷 검색의 패턴이라고 할까요?   뭔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 보면..  여러 검색 정보가 방문 기록에 남게 됩니다.


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주소 표시줄 맨 앞에 w를 치면 www.naver.com 이 자동으로 쳐지고   g를 치면 google.co.kr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걸 좋아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w를 쳤더니 어제 검색하느라 한번 방문했던 사이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입니다.   뭐.. 그다지 신경 안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처럼 되돌리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거하려 하는 사이트를 일단 복사해 놓으신 후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의 ...이 세로로 표시된 것을 눌러 [방문기록]으로 들어갑니다. 





아까 복사해 놓은 사이트를 붙여넣기해 보시면  검색되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해서 지워주시면 됩니다.




일단 갯수가 적다면 체크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지만..  수십개 또는 백 개 이상 된다면 클릭하는 게 힘들겠죠?


하지만..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드래그로 아래로 내려 원하는 아래 항목을 선택하면 알아서 거기까지 체크됩니다.


윈도우의 Shift 클릭으로 범위 선택하는 것처럼 그대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주소 표시줄]에 돌아와서 검색을 해보시면.. 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목록에서 빠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원하는 w 하나만 쳤을 때 네이버가 자동 쓰기가 안됩니다. 이럴 때는 눈물을 머금고 사용 기록을 삭제하시고 새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다시 [방문 기록]으로 들어가셔서 좌측에 보시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보이는 이곳으로 들어가 인터넷 사용 기록을 체크하시고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깨끗해졌습니다. 오타가 안 나게 한 번에 등록해주세요.. 실수하시면 잘못적은 사이트가 위에 뜨게 될 수 있어 다시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원하는 게 이거였습니다.;; 정말 쓸데없는 고집이죠. 혹시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