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했는데 계속뜨는 프로그램.. 작업스케쥴러확인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윈도우 좀 만지시는 분들이라면 msconfig나 regedit등으로 시작프로그램관리를 잘 하셔서 잘 사용하실 텐데요..  또한 클리너툴등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스크립트나 ActiveX같은것들도 잘 지우시고요.. 

 

하지만 열심히 관리를 하였고 정리를  잘 하였지만 좀비처럼 컴퓨터를 켜기만 하면 돌아가거나 주기적으로 나타나서 괴롭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찾기도 쉽지 않고요..

 

익스플로러를 열었는데 이상한 광고가 계속 뜬다던가요.. 

 

지금 설명드리는게 100% 해결책은 될 수 없지만 이런 것들을 줄이는 데 효과가 조금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xp의 예약된작업, 윈도우7에서는 작업스케쥴러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제어판에 들어있습니다.

 

이곳은.. 말 그대로 작업들을 스케쥴을 걸어놓고 해당하는 조건이 되면 연결된 스크립트나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유닉스나 리눅스의 Crontab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윈도우7 작업스케쥴러
작업스케쥴러

 

윈도우XP 예약된 작업
WIN-XP 예약작업

 

지금 컴퓨터에는 플래쉬업데이트 구글업데이트 윈도우업데이트 의 것들이 보이네요..정말 양호한 편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걸려있는 PC나 팝업이 자주 뜨거나, 혹은 별다른게 없는데 속도가 많이 느린 컴퓨터들을 살펴보면 이곳에 엄청냔 양의 자동실행 스크립트들이 등록 되어있는 것들을 종종 봐 왔습니다.

 

정리해주시면 깔끔해 집니다.  그냥 지워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내가 무슨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돌려야 한다던가 업무적인 무엇인가가 필요하다면 활용하면 좋습니다.  

 

저희 사이트의 경우 윈도우서버 이지만..   매일저녁에  바로 전날 발생했었던 이미지파일들을 메인스토리지쪽으로 COPY하는 스케쥴을 걸어놨는데요  뭐 궁여지책으로 만들어 놓긴 했습니다만.. 생각보다 잘 돌아갑니다. 

 

메모리누수가 되는 배치프로그램이나 서버로 사용되는 PC라면 주기적으로 메모리클리어 프로그램과 같은 것을 스케쥴에 걸어놓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곳에 악의적으로 악성스크립트를 등록해 놓는다면 지속적으로 해당PC나 주변에 피해를 주겠죠. 

 

이상으로 윈도우의 작업스케쥴러 확인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