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엘캐피탄에서 부트캠프 제거후 파티션 합치기..

by 메르세데쓰 2016. 1. 31.
반응형


본이 아니게 제 아이맥에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잠시 설치 했었습니다.


페러럴즈에서 할 수 없는 일이 있어서 였죠..  와이프 노트북을 사줬는데 운영체제 무설치 버전이라  ..


윈도우10용 iso파일도 받아서 준비를 다 해놨는데  페러럴즈에서는 마운트된 유에스비가 win10 설치용 으로 제작이 안되는 겁니다..


로컬디스크가 아닌 네트워크 공유드라이브로 인식이되어서 인지 울트라iso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아이맥에 부트캠프 깔고..설치용 usb제작도 완료하였습니다.


근데 다시 원위치로 돌아갈려고 하니 쉽지 않네요 32기가 정도 할당된 bootcamp파티션을 포멧도 하고 unmount도 하였지만 이미 분할된 영역을 합치려고 하니 익숙치가 않은 것입니다.



디스크 유틸리티



이것저것 눌러가며 살펴보았는데 역시 저같은 맥 초보에겐 쉬운게 없습니다.   




근데 잘 살펴보면..   물리적인 SSD/HDD 를 선택하시면 위의 메뉴중  [파티션] 이라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되죠.. 그래프에서  제거할 부트캠프영역을 아래처럼 잘 선택하시고 하단에 [ - ] 버튼을 눌러 제거해주세요..


이거 찾는게 왜이리 힘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왼쪽 하단부의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로 합쳐진 파란색 그래프로 바뀌었습니다.




변경사항적용중이라는 창이 뜨면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한.. 30초즘? 걸린 것 같습니다.






왼쪽에 bootcamp 파티션이 사라졌습니다. 속이다 후련하네요 ㅎㅎ  



저 처럼 헤메시는 분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