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blender

맥에서 blender 숫자키가 안될때 해결방법

by 메르세데쓰 2015.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제가 맥북에 블렌더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 아는것이 별로 없어 열심히 배우는 중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몇가지 불편함이 있어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키패트를 이용한 단축키 이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키보드에보면.. 오른쪽 숫자키가 있어서 이걸 이용할 수 있는데 맥북에는 이 부분이 빠져있죠.. 블렌더의경우  키버튼 1,3,7번 키를 이용해서  해당축 기준으로 보는 기능이 있어 정말 편리한데요. 유튜브 강좌에서도 이런 편리성을 강조하고 있다보니.. 정말 맥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기능인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저도 하도 답답해서 애플 스토어를 찾아봤더니 악세사리에보면  블루투스타입의 숫자키패드만 따로 팔고있긴한데.. 가격이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네요..   


이런 키패트가 있으면 좋긴 하겠지만..가방안에 항상 넣고다니기엔 불편하죠.. 그렇다고 노트북 쓰려고 무선키보드를 갖고다니기도 번거롭고...


그래서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니.. 방법이 없지는 않네요..ㅎㅎㅎ


왜 이런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지도 않고.. 키보드를 살 생각만 하고 있었는지 ...  제 자신을 자책해 봅니다.


blender 맥 숫자키사용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Input쪽을 살펴보면.. [Emulate numpad]라는 것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체크하시면..


자판상단에 있는 숫자키를 일반 키보드에 오른쪽 부분에 있는 키와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Ctrl키와 조합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혹시 이것때문에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블렌더설치 후 한글메뉴 설정하기  (1) 2015.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