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림판으로 RGB값 알아내기!

by 메르세데쓰 2017. 9. 14.
반응형

 

 

저는 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포토샵은 잘 모르는데.. 프로그램 개발을 하다 보면 색 때문에 무척 곤란한 적이 종종 있습니다.

 

명확한 색이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 어떤 것을 보고 비슷하게 색을 맞춰야 하는 상황이라면 무식한 방법으로 색을 비교해가며 맞추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제 모니터가 그다지 좋은 편도 아니고.. 제 눈도 매의 눈이 아니기 때문에 늘 이런 일을 하려면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 간단한 일을 하려고 포토샵 같은 툴을 쓰는 것도 어울리지 않고요....  또한 .. 정품을 써야 하잖아요..

 

 

근데 그림판을 이용하면 정확한 색의 코드값 (RGB)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저만 몰랐던게 아닌가 ..;;

 

스포이드 도구로 찍으면 그 색을 가져오는 것은 알았는데 조금만 더 살펴보면 되는 것을...

 

 

방법은 이렇습니다. (그래도 혹시 저같은 분들이 계실까하는 마음으로..)

 

1.알아오고자 하는 색이 담겨있는 이미지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그림판으로 가져옵니다.

 

2.색선택(스포이드) 도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이 있는 곳을 마우스좌클릭으로 찍습니다.

   그러면.. 우측에 색1이라는 곳에 찍힌 색이 선택될 것 입니다.

 

mspaint spoid

 

 

3.[색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스포이드로 선택한 색의 위치가 좌표 형태로 표시되며...  하단에 정확한 R,G,B 값이 있습니다. 

   덤으로 색상,채도,명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선택한 것은..   R:72, G:160, B:250 인것이죠..

mspaint rgb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