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의 WOL기능 활용하기, 외부에서 WOL사용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15.
반응형

이번시간엔 IPTIME공유기의 WOL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OL이라는것은 Wake On Lan 이라고 하여..    꺼져있는 컴퓨터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깨우는 기술입니다.


무심결에 지나쳤을수도 있으실 텐데요..   분명 컴퓨터는 꺼져있는데 데스크톱의 뒷면에 랜선을 꽂았는데 불이 깜박이는 경우를 보셨을 거에요..  


반드시 유선만가능하고요..    wifi는 안됩니다.


윈도우pc의 경우 꺼져있는 컴퓨터를 깨우는게 가능합니다. 맥의경우 꺼져있는 pc는 안되고 잠자기 모드인 컴퓨터를 깨우는것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기능을 지원하고 컴퓨터의 바이오스 설정이나 네트워크 설정등으로 당장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까지 해 놨는데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유틸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어플로도 이런 기능을 하는 어플들이 존재하는데 ..   우리가 필요한 것은 집안에서가 아니라 외부에서 이런 기능을 작동하도록 하고 싶다는 것이죠.



사실 24시간 켜 놓아도 상관없는 컴퓨터라면 wol과 같은 기능은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컴퓨터를 24시간 며칠씩 커 놓는다면 전기요금이 정말.....    누진세까지 생각하면 엄청나겠죠



iptime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별도의 어플이 없어도 웹페이지로 접근해서  잠자고 있는 컴퓨터를 켤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것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하신 후  [특수기능] -> [WOL 기능] 으로 가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iptime wol


하지만.. 집안에서야.. 192.168.0.1 과 같이 Wifi든 유선이든 접근하여 들어갈 수 있는데  회사나.. 밖에 카페에서 처럼 우리집의 인터넷 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유용하겠죠..?


이럴 경우 [보안 기능] -> [ 공유기 접속 관리] 메뉴로 들어가신 후  오른쪽 부분에 [원격 관리 포트 사용] 을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포트번호를 적어 주시변 됩니다.


iptime 공유기 접속관리



IPTIME공유기의 사용자계정이 존재하지 않고 기본 계정만 있는상태라면..   관리자계정을 만드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공유기 보안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하나 만드셔야겠죠...     [적용]버튼을 누르시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이제는...   집이 아닌 외부에서 LTE로 연결되어있다 하더라도.. 웹페이지상에..     [우리집 IP주소] :  [설정한 원격포트번호]   를 치면   집에 있는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WOL 메뉴를 눌러  [PC켜기] 를 누르면 바로 켤 수 있습니다.



유동아이피 주소라서 변경되는 아아피주소를 확인하기 번거롭고 어렵다면 DDNS설정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의 WOL기능 활용하기, 외부에서 WOL사용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15/07/15 - [it] - iptime 공유기로 DDNS설정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