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7에서 IPTIME VPN 연결하기 PPTP

by 메르세데쓰 2015.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IPTIME공유기의 VPN기능을 이용하여 실제 WIN7컴퓨터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설치프로그램은 필요없고.. 설정하는것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들어가세요..


중간즘에 보이는 [네트워크 설정 변경]->[새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내 네트워크환경



연결옵션선택 화면에서  중간에 보이는 [회사에 연결]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회사에 연결



연결방법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내 인터넷 연결 사용(VPN)]을 선택해 줍니다.


내 인터넷 연결 사용(VPN)



연결할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라고 나와있는 부분에 보시면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연결할 VPN서버의 IP주소 또는 DNS를 사용하신다면 그 주소를 넣어주세요.  


IPTIME DDNS설정을 해 놓으셨다면 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되겠죠.. test@iptime.org ...



VPN 연결할 인터넷 주소입력



다음화면에서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합니다.   공유기에서 설정한 이름과 암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VPN 사용자이름 및 암호입력



그리고 연결을하면.. 시간이 이 좀 지나면 연결에 성공하게됩니다.


연결중



연결완료


이렇게 성공하게되면 네트워크 연결 메뉴에 새로운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네트워크연결  VPN생성


그런데 연결이 잘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을 한번 해봐야겠죠? 인터넷도 잘 되고.. 딱히 구별이 안가네요...


제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공유기의 연결된 IP주소와..  

네이버에서 검색에 내 ip 주소 확인  이렇게 치고 검색을 하면 내 주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똑같네요?!


IP 주소확인


그렇다면 연결을 끊고서 한번 조회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봤었던 번호와는 다릅니다. 연결이 성공적으로 잘 된 것 이죠..


VPN연결끊고 주소확인


그런데 설정이 잘안되시거나 800에러가 난다면..  바로 위 화면에 새로생긴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셔서 보안탭을 눌러 살펴봐주세요 데이터 암호화 설정이 IPTIME공유기에서 설정한 것과 다른지 말이죠.. 




보안탭 설정확인


이상으로 윈도우7에서 IPTIME VPN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