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IPTIME VPN 연결하기 PPTP

by 메르세데쓰 2015.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엔 3번째 시간으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IPTIME VPN서버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지난시간에 공유기에 설정을 해 놓았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폰과 패드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OS의 [설정]메뉴로 들어가신 후 [VPN]메뉴로 들어갑니다.  그 메뉴가 안보이신다면.. [일반]으로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려봅니다.



IOS VPN설정하기-구성추가IOS VPN설정하기-구성추가-PPTP



[VPN구성 추가..]를 누르시고 구성추가 화면에서 가운데 있는 [PPTP]를 선택해 주시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략.. 아래처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서버 부분에는 공유기의 IP주소나 DDNS를 설정해 놓으셨다면 그 주소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계정명과 암호는 IPTIME공유기에서 설정한 것을 그대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IOS VPN설정하기



밖으로 빠져나와  [연결안됨] 을 눌러 연결로 바꿔주세요.. 설정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바로 성공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네모난 아이콘이 또한 연결성공을 표시해 줍니다.



VPN연결하기VPN연결하기-성공



연결여부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공유기의 설정메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살펴보면 연결끊기메뉴가 있어서 서버에서 원치않는 설정을 강제로 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IPTIME에서 접속계정확인


테스트를 한번 해봤는데 바로 반응이 옵니다. 


IPTIME에서 강제 연결끊기



이렇게 연결되면 외부에 있더라도 집안에서 WIFI가 연결된 것과 같은 구성이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용한 일들을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iptime vpn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