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책을 사다..

by 메르세데쓰 2015. 2. 3.
반응형



일인개발자를 꿈꾸는 평범한 회사원입니다..   그동안 마음속에서만 갖고있었던 소극적인 꿈을 좀 더 적극적으로 펼쳐보고자.. 노력을 해보려고합니다.


적지않은 나이지지만.. 평생 직장생활을 하면서 썩기에는 앞으로 살아갈 인생이 너무 길고 재능이 아깝잖아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
주세영 지음
출판사
프리렉 | 2014-07-29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기능 중심의 유니티 게임 개발유니티는 현재 가장 주목받는 게임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어려서부터 게임하는것을 너무 좋아해서.. 내가  한 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계속 하고있었거든요..  관련된 직종에서 일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혀 관련이 없는 부분에서 일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정상.. 먹고사는게 먼저여서 길게 돌아가긴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잘한다고 game을 잘 만드는것은 아니잖아요.. 디자인과 관련된 곳에서 일을 했으면 어떨까? 라는 후회가 들긴 하지만.. 프로그램언어와 서버,네트워크, 데이터 베이스등을 만지는 곳에서 잔뼈가 굵긴했습니다.


이런 저런곳을 살펴보다가.. Game은 메모장으로 만드는것이 아니라는것을 깨닫게되었고.. 유니티라는 게임엔진이 가장 보편적이고 쉬운 길이 될 수 있겠구나? 라고 판단이 들어서.. 무작정 관련서적들을 찾아보던중.. 작년이죠? 2014년에 이 책을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이 책을 읽기전에 작년 초반에 나온 서적을 한번 처음부터 끝까지 읽긴했었는데요.. 전문서적이라그런지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 책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요..


아직 책을 많이 읽진 못했지만.. (1/3)정도 읽었네요..유니티입문서적으로 삼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대개 독학으로 진행을 하게되실텐데 그런 어려움을 미리 알았는지.. 이 책을 교재로하는 인터넷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무료 전자쿠폰과 QR코드를 찍으면.. YouTube 채널에 연결되어 모바일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아직 해보진 않았고요.. 사실은 조금 보다가 못볼것같아서.. 본격적으로 보기시작하면 그때 한번 써볼 생각이거든요.. 


대략적인 개요는 소개된 책의 링크페이지를 따라 가면 아실 수 있겠지만.. 저는


NGUI를 추가하는 메뉴가 설명된것과.. 네트워크를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RPG-GAME만드는방법에대한 챕터가 나와있어 이 책을 선택하게되었습니다.


뭐.. 책에 나와있는 내용 몇번 읽는다고 뚝딱! 하고 게임이 만들어지지는 않겠지만 조금의 힌트는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용도 그럭저럭 무난한편이어서.. 차근차근 따라가시면 좋은 결과를 얻지 않으실까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스크립트 언어에 대한 지식은 어느정도 있어야.. 따라가는데 쉽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앞의 책을 좀 읽고 진행하다가.. 멈추고.. C#책을 한권 빨리 훑어보고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그때그때 궁금한거 찾아서 보는것이 물론 도움이 되지만.. 저 같은 스타일은 그렇게 하기에는 머리가 잘 따라주지 않아 한계가 있더라고요.. 문법조차 눈에 잘 익지 않아서  ㅜㅜ  그냥 책읽는거야 술술 하겠는데 막상 유니티프로그램을 열고 모노디벨롭을 띄워놓으면.. 키보드위에 제 손가락이 그냥 얼어버리네요..ㅎㅎㅎㅎ


근데 C#책을 한권 읽고나니 어느정도 자신감이 붙고.. 눈에 잘 들어오네요..^^ 속기로 책을 다 훑어보고 예제도 전부 실행해보고 하니..  약.. 1달정도 걸린것 같네요.. 


전체적인 총평을 하자면.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이 책은 입문서적으로 삼기에 적당 하며.. JSP나 C#과 같은 스크립트 언어책을 하나 보조로 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책의경우 대부분 C#으로 되어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래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