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유무선공유기 WIFI설정하는 방법

by 메르세데쓰 2015.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엔 IPTIME의 무선(WIFI)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결시 사용한 장비는 ipTIME N704M입니다. 옛날에 샀었던 장비입니다. 지금도 쌩쌩 잘 돌아가고있습니다.


설정은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파수 중첩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설정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시라면 유선으로 설정하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무선으로 설정시 SSID가  IPTIME으로 되어있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동일한 SSID를 주변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여시고 192.168.0.1 또는..  공유기에 설정했었던 주소를 집어 넣어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해주세요..


마법사가 있기때문에.. 단계별로 진행하셔서 설정하시면 되기때문에 편하죠.. 


일단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IPTIME로그인화면


무선마법사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됩니다. 


IPTIME 무선마법사


국가별설정에서 당연히 대한민국이겠죠...   가끔 외국인들이 가져오는 노트북의 WIFI가 안되는 이유가 국가별설정과 연관이 있을 수도있습니다 .저도 한번 경험해봤습니다..  


IPTIME 무선마법사-국가설정


네트워크ID ( SSID)를 입력하시고 중복검사를 해서 다음으로 넘겨주세요.. 


IPTIME 무선마법사-SSID


주변에 무선신호와 간섭이 최소인 채널을 검색해서 선택해주세요.. 최적의 채널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IPTIME 무선마법사-최적채널설정


설정한 내용을 한번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IPTIME 무선마법사-설정확인


무선 보안 설정 메뉴에서는 ... 가능하시다면 맨 위에 있는 WPA기반으로 설정해주세요.. 너무 옛날장비가 아니고서야 거의 될것입니다.  또한 속도도 제일 빠릅니다. 


IPTIME 무선마법사-무선보안설정


암호화 방식을 선택 하시고요.. 


IPTIME 무선마법사-무선보안설정2


암호는 최소 8자리 이상으로 하셔야 합니다. 


IPTIME 무선마법사-무선암호설정


다시한번 설정확인을 하고 마법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정이 성공하였다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무선연결을 다시시하셔서 연결해보세요..


IPTIME 무선마법사-설정확인2



설정이 잘 되었는지 혹시 인터넷은 연결이 잘 되었는지 IPTIME관리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시스템요약정보를 확인하시면 연결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이 아닌것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유/무선 공유기의 설정을 차근차근 확인해보셔야 겠습니다.


IPTIME 관리자화면-시스템요약정보



또한 무선설정에 대한 정보는 무선 설정/보안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설정한 암호가 무엇이었는지 갑자기 기억이 안난다면..      이 메뉴에서 암호보기에 체크를 하시면.. 네트워크 암호(SSID)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바꿨다던가.. 하면 기억이 안날 수 있죠.. 처음 한번 연결하면 그 다음부터는 알아서 연결 되니까요..  

IPTIME 관리자화면-무선설정/보안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설정하는데 5분도 안 걸릴 것입니다.    위의 메뉴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마법사를 실행 안시켜도.. SSID를 변경 한다던가.. 이름이 다른 사람에게 안보이게 설정한다던가.. 채널을 바꾸는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IPTIME 유무선공유기의 WIFI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