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 설정 파일 백업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7. 22.
반응형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가끔 iptime공유기가 말썽을 부릴 때가 있습니다. 먹통이되거나.. wifi가 안되거나.. 별짓을 다해도 잘 안되고..  


결국에 해결 방법은 초기화밖에 없더군요..   하지만 그동안에 세팅해 놓은 각종 설정들이 죄다 날라갔습니다.ㅜㅜ


제가 심플하게 사용하는 편이 아니어서 세팅하는데 귀찮네요..   일단  집에 SK브로드밴드 IPTV를 IPTIME공유기를 이용해 시청하고 있고 DDNS도 사용중이고 VPN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외부에서 집공유기화면으로 들어와야해서 원격접근설도 해놓고..왜냐면.. 집에있는 아이맥을 켜기위해 WOL을 해야 하거든요..  공유기로 접근한 상태에서 잠자기모드의 맥을 깨워주고.. VNC모드로 원격으로 들어가면 편합니다. 전기도 절약하고요.. 


다른거야 둘째 치고 VPN설정과 DDNS가...   특히 DDNS의 경우 이미 등록된 계정이 있는경우 재등록이 안되서 새로 만들어야 하는것 같더라고요.. 그동안 익숙한 계정으로 사용중인데 이걸바꾸면..   아무튼 그렇습니다.. 귀찮고 번거롭죠


그래서 백업해 놓으라는 이야기 입니다. ㅜㅜ  하지만 꼭 이런일은 백업에 무방비 상태에서 당하고 마네요.. 얼마전 사용하던 데스크톱 PC를 버려버리고 아이맥5K를 들여놨거든요..  시기가 참... 


백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유기 관리페이지로 로그인 하신후..


시스템 관리메뉴 에 보시면 설정/백업 복구 메뉴가 있습니다.


iptime관리자메뉴 설정파일 백업


[설정 파일 백업] 버튼만 한번 클릭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반대로 복구하는것도 이곳에서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설정파일복구]를 누르시면 됩니다.


기왕 이리 된거.. iptime공유기의 펌웨어도 9.66버전의 것이 올라와 있는 관계로 펌웨어 업데이트도 할겸.. 안전차원에서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해보죠..


[백업] 버튼을 클릭하자마자 1초도 안되서  config_n704m_20150715_235607.cfg.html 라는 이름의 파일이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왔습니다.


물론 펌웨어 업데이트도 정상적으로 완료되었고요..  


iptime백업파일




백업받은 이 파일로 복구하는데 사용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 설정 파일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