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시작실행에 명령어가 하나도 안됩니다. cmd notepad 그림판 등등..

by 메르세데쓰 2015.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흔치 않은 케이스인데요..    WIN7에서 [시작]-[실행] 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실행을 할 수 있잖아요..  사이트에서 자기 컴퓨터에 인터넷이 안된다고 해서 가 본적이 있었습니다.   무엇 때문인지 원격연결조차 안되는 상황 이었습니다.

 

 

증상은.. DNS PING은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잘 나가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안된다고 해서 였고요.. 제가 좀 컴퓨터를 만져보니..각종 명령어의 단축이름을 실행하면 안되네요.. 웃긴 것은.. 직접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찾아 실행하면 잘 됩니다.

 

아래에서.. 찾아보면.. '일치하는 항목이 없습니다'  이렇게 표시됩니다.

 

 

CMD안됨
cmd

 

 

정상적인 상태라면.. 아래처럼 CMD라고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찾아져야 하거든요..  

 

정상WIN7에서의 CMD
cmd

 

아무리 찾아봐도.. 뭐.. 딱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같은것도..  없는 것 같고 막막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포멧을 해야하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한참 고민을 했었습니다.

 

PATH관련한 설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겼거나.. 이를 관리하는 프로세스나 파일이 변조되거나 삭제된게 아닌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경변수에서 Path쪽을 살펴보아도..  한 줄로 표시되어 메모장으로 옮겨 살펴보았으나 별 문제는 안보입니다.

 

 

환경변수PATH
notepad copy system path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포럼을 확인해보니.. 이런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나와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korwbrkr.lex   파일을 확인해보세요..  윈도우탐색기의 찾기 기능도 안되서.. 이름정렬로 스크롤내려서 확인해야 합니다.;;

 

 

korwbrkr.lex 문제
korwbrkr.lex

 

혹시 이 파일이 삭제되었거나.. 사이즈가  지금 나와 있는 것 처럼 11.4MB 가 아닌지 말이죠...   

 

korwbrkr.lex 문제 11.4MB확인
korwbrkr.lex

 

 

정상적인 파일로 덮어쓰시거나 없다면 복사해서 붙여 넣어주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한번 껏다 켜 주시면 됩니다.

 

그랬더니 이제 모든것이 다 정상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실행은 되지만 웹사이트가 전혀 안열리고 비정상적이네요.. 아무래도 path관련 설정이 비정상적이어서 영향을 준 것이 아닌가 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이용하여 다운그레이드해서 현재버전을 낮춰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좀 황당한 사건인데요. 누가 임의로 이 파일을 삭제하지는 않았겠죠. 악성코드나 설치되어있는 다른 프로그램이 이 파일에 영향을 준 것같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파일이 이렇게 노출되어 있으니 조금만 잘못 건드려도 시스템에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하지만 포멧하지 않고 지금과 같은 케이스는 복구할 수 있으니 천만 다행입니다.

 

해당파일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WIN7 버전이 32bit 면 이걸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파일사이즈가 10메가가 넘기때문에 zip로 압축해 놨습니다.

 

korwbrkr.zip
다운로드

 

 

이상으로 윈도우7의 시작실행에 명령어가 안되는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