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10 크리에이터 MS정품 이미지 받기

by 메르세데쓰 2017. 9. 13.
반응형


예전 같지 않고 요즘엔 MS 사이트에서 직접 정품 이미지(ISO)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죠 하지만 KEY는 구매해야겠죠? 이미 인증을 받은 PC(단말) 라면 알아서 정품 인증이 되어버리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PC 메인보드의 MAC-ADDRESS 등의 정보를 기준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PC에 Windows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아래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MediaCreationTool.exe 이라는 이미지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전용프로그램입니다.  


ms사이트에서 직접다운로드 받는것이니 불법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또한 PC 상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하시고.. 






원하는 작업 선택메뉴에서 두번째인 다른 PC용 설치미디어(USB..)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언어와 에디션.. 아키텍처를 고르는 팝업이 뜨게됩니다.  용도에 맞게 선택하세요.. 


작업하려는 PC의 사양에 맞도록 기본 설정이 되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필요시 체크를 풀고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USB 메모리에 직접 설치 가능한 옵션이 있네요;;   메모리스틱으로 부팅 USB를 다이렉트로 만들 수 있겠군요!!


하지만 저의 목표는 ISO 파일입니다.  선택하시고..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폴더와 이름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만들어지는 시간이 결정됩니다. 10분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회사 기가 비트라서..


예전 파일이라면 벌써 윈도우10이 올라오고 3번째 버전이라 다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간간히 최신 버전으로 유지를 해주니 PC 작업이 훨씬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