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북프로레티나에 들어가는 R9 M370X 제조사 사이트에 정보가 올라왔네요

by 메르세데쓰 2015.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아이맥을 장만했는데 밖에서 사용할 맥북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최근 15인치 레티나 고급형 맥북이 출시되었는데 작년말 부터 애플 제품에는 그래픽카드가 AMD것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교체가 성능향상을 위해서 인것은 잘 알고 있지만  발열이 심한 AMD 제품인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OpenGL이 METAL로 변경되는데 이후 어떻게 변화 하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성능이야 그렇다 쳐도 발열로 인한 팬소음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AMD 사이트를 훑어보다보니 신형 맥북에 들어가는 M370X의 세부스펙이 올라왔네요..    


별다른 특이사항은 발견하진 못했습니다. 객관적인 비교를 위해선 이전 모델인 M270X와 비교해 봐야 겠죠?



R9 M370X


아래가..  이전모델의 그래픽카드고요..   클럭이 775 -> 800 으로 변경된 것 외엔 딱히 없네요.. 아키텍쳐도 그대로 입니다.


추가적으로 4K모니터 출력을 위해 디스플레이포트,HDMI포트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모바일형 그래픽카드이지만 메모리비트가 128인 것을 보면 중급? 정도의 성능을 내 줄거라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R9 M270X



제가 아이맥을 사용하면서 (R9 M295X) 발열로 인해 펜돌아가는 소리가 무척 시끄러워서 많이 거슬리거든요!


고급형 맥북에 들어가는 그래픽카드는 3D 작업시 발열 부분이 어떨지 걱정됩니다.   아이맥에서 언리얼엔진을 5분만 실행시켜도  GPU온도가 105도를 찍고 열심히 팬이 돌아갑니다.   



유명한 벤치마크사이트(http://www.passmark.com/)에서 GPU성능을 확인해 봤습니다.


이전 버전인 GeForce GT 750M보다 높은 수치임에는 분명한데   M270X와 M370X를 동일한 것으로 분류해 놓고있는게 보일 것입니다.  25MHZ의 수치가 성능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았다고 판단이 듭니다.


R9 M370X vs GT 750M



벤치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전부 신뢰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객관적인 기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