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 원격데스크톱 듀얼 모니터 사용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윈도우의 원격데스크톱을 다중모니터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드릴까 합니다.



이 방법이 유용한 이유는.. 여러 모니터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입니다. 


집이나 다른곳에 내가 앉아 있는 자리의 MONITOR가 2개 혹은 그 이상이라면..  그 PC의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접근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터가 싱글로 구성 되어있다 하더라도 상관없이 오로지 내가 지금 사용하려는 자리의 MONITOR 숫자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겠죠.. 다만 갯수 제한을 몇개로 한다는 것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메뉴화면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타이핑으로 하는 방법..



1. 원격메뉴화면을 이용한 방법


윈도우의 RemoteDeskpot 연결 메뉴를 여신 후 왼쪽 하단의 [옵션 표시]를 눌러 세부설정화면을 열어 놓습니다.


옵션표시를 누르시면 세부설정가능


2번째 탭에 보시면.. [디스플레이] -->  모든 모니터를 원격 세션에 사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모든 모니터를 사용에 체크시, 현재 사용중인 모든 모니터를  원격연결에 사용할 수 있음


특정자리에 지속적으로 접근해서 업무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신다면..  아래 화면 처럼   연결설정을 저장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비밀번호만 입력해서 로그인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가 체크한 설정도 저장되니 일일이 수정할 필요도 없고 좋겠죠..


설정을 저장해 놓으면 클릭만으로 접근가능


설정을 저장해 놓으면 클릭만으로 접근가능



2. 콘솔 명령어를 이용한 방법 


마우스클릭보다 키보드 타이핑이 편하신 분이라면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원격데스크톱실행의 단축이름이 mstsc 입니다. 뒤에 /help를 쳐보시면 자세한  옵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즘에 보시면  /multimon 이라는걸 주시면 됩니다.    


또한 /v 를 해서  ip와 포트번호를 타이핑해서 입력해주시면 번거로운 주소입력 창을 뜨우지 안고 신속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계정정보는 넣어주셔야 겠죠..



콘솔명령어를 통한 접근가능


콘솔명령어를 통한 접근가능 -다중 모니터 설정


로그인하여 확인해보니..   2모니터로 설정된 것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니 RDVDD..이렇게 보이네요.. 


연결된PC의 디스플레이정보를 통해 확인가능


이걸 잘 몰라서 그동안 얼마나 불편하게 활용을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지금이라도 잘 써먹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window 원격데스크톱 2모니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