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공유기 고정ip설정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8. 22.
반응형



이번시간엔  iptime공유기를 갖고 고정ip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이라면 거의 해당사항이 없다고 봐야죠..


저희 사이트의 경우 pc대수가 1000대가 넘어버리니.. 관리차원에서 dhcp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인터넷주소 설정을 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이트내에서 공유기를 랜포트에 바로 꽂으면 당연히 아무것도 안되겠죠...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설정해야하는 ip주소와 gateway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아야겠죠?   



iptime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하신 후..   [기본설정]->[인터넷 연결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관리자페이지 인터넷 연결 설정


[고정 IP 사용자]에 체크하신 후  외부IP주소화 기본 게이트웨이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적용]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관리자페이지 인터넷 연결 설정-고정으로 변경


설정은 하였지만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공유기에 무선이든 유선이든 연결하여 잘 되는지 테스트할 수도있지만 번거롭죠.. 중간에 다른문제가 있다면 더욱 확인 하기가 어렵습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연결여부가 확인됩니다.


[기본설정]->[시스템 요약 정보]로 이동하신 후 [인터넷 연결 상태]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아래처럼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 으로 표시가 되었다면 연결이 잘 된 것입니다. 만약 다르게 표시가된다면.. 입력하신 주소나 GATEWAY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모르니 선을 ..[WAN포트]가 아닌 [LAN포트]에 연결한 것이 아닌지도 확인해보시고요..


IPTIME 인터넷 연결여부확인



이렇게 설정이 완료된다면..  추가설정을 통하여 WIFI나..  빈 [LAN]포트를 이용하여 다른 PC나 노트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