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Windows 7 USB DVD 를 이용하여 윈도우 설치용 usb메모리를 만들어보자

by 메르세데쓰 2015.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Windows 7 USB DVD 툴을 이용하여 usb메모리를 윈도우 설치 cd처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오늘 다름이 아니라   구매쪽에서.. 구입한 물품이 들어 왔다고  노트북2개와 정품윈도우cd를 빨리 가져가라는 연락이 왔네요.. 일하다 보면 뜬금없는 연락들이 참 많이 있죠..


사실 전화 받으면서 좀 불편했죠..      요즘.. CD/DVD롬이 있는 노트북이 있기는 한가요?    아니다 다를까..   역시나였습니다.


정품OS가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으로 구매를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편한데.. 이렇게 불편하게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분명..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이 저렴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마침 8기가 메모리를 하나 있으니.. 이걸 갖고 실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준비물


-넉넉한 용량의 usbmemory를 준비합니다 ( 8기가 이상 )

-정품cd 또는...  그에 준하는 iso 이미지 파일..

-점품cd가 있을 경우... iso파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필요(데몬)

-iso파일을 유-에스-비 에 담을 수 있는 Windows 7 usb DVD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가 필요한데요... 이번에 설명 드리려고 하는..   Windows 7 USB DVD라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받으시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각종 언어별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indows7-USB-DVD-Download-Tool-Installer-ko-KR.exe


사이트 방문이 귀찮으시면..이걸 설치하셔도 됩니다.  단.. 한글 버전입니다..



windows7-usb/dvd 설치


일반적인 설치로 넘겨서.. 완료하시면.. 위의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준비가 되셨다면.. 다음에는 ...    정품CD/DVD를 ISO파일로 변환해줘야겠네요...  UltraISO와 같은 툴도 편하긴 한데... 저는 데몬툴을 이용하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 가젯에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물론 무료 버전도 있고.. 간단하죠..    



데몬툴을 이용한 iso이미지만들기


디스크 이미지 제작이라는 아이콘을 눌러서..


목적지 이미지 파일에  저장 시 ISO타입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데몬툴을 이용한 iso이미지만들기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파일이 뚝 떨어지겠죠...?



데몬툴을 이용한 iso이미지만들기


한... 5~6분 정도 기다리니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7 설치용 이미지도 준비되었으니..  USB-Memory에 담는 일만 남았네요...



windows7-usb/dvd


해당 이미지 파일을 찾아보기를 눌러 선택하시고..


windows7-usb/dvd


[USB장치]를 선택하시고..


windows7-usb/dvd


장치가 연결되어있는 드라이브를 지정하시고 [복사 시작]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windows7-usb/dvd



얼마 지나지 않아 장치 만들기에 성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