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2가지 방법

by 메르세데쓰 2015.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엔 iptime 유무선 공유기를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쉽습니니다.  하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고 하죠.. 유튜브동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직접 버튼을 눌러서 하는 방법입니다.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손에 닿을 수 없는 장소에 장비가 있다면 쉽지 않겠죠..

  


두번째는 관리자메뉴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결과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잘 쓰일 것 같지 않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초기화를 할 이유가 없지요..


이 둘은 방법의 차이만 다를 뿐 결과는 같습니다.


전원을 연결하여 켜신 후..  


iptime공유기



전면 혹은 뒷면부분에 RST/WPS버튼을 10초이상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RST/WPS 버튼을 10초이상 누른다




두번째 방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만 가능하기 때문에 ID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때는 이 방법이 소용이 없습니다.  


대개는 공유기에 접속을 할 수 없을 때 초기화를 하시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직접 버튼을 누르는게 아닌 메뉴상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정도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IPTIME관리자메뉴 초기화


위의 두 방법으로 초기화가 완료 되었다면 스마트폰, 노트북에서 아래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SSID가  iptime입니다.


그리고 관리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신 후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초기화전


초기화후


이상으로 IPTIME 유무선 공유기 초기화하기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