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 펌웨어 자동/수동 업그레이드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3. 6.
반응형

메르세데스입니다.  IPTIME공유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장비의 하드웨어가 중요하긴하지만..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소프트웨어 또한 중요하죠..  장비의 버그성 문제를 이런 업데이트를 통하여 해결해 주는경우도 많이 있고요..


하는 방법은 우선..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세요..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IPTIME공유기로 연결된 장비에서 인터넷주소창에 192.168.0.1을 하면 관리자모드화면으로 접근하게 될 것입니다.



IPTIME공유기 관리자메뉴IPTIME공유기 관리자메뉴



관리자모드 진입화면 하단에 보면 현재 설치된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에 보시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라는 항목이 있고 눌러보시면 우측화면에 자동/수동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에도 나와있지만.. 자동업그레이드의 경우 윈도우에서만 가능합니다.  맥이나 리눅스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수동 upgrade로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올려주시면됩니다 ^^




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


1.자동upgrade하는 방법입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를 누르시면..    upgrade.exe파일이 내려받아지고.. 이를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IPTIME공유기에 계정과 비밀번호를 만들어 놓으셨다면 이를 물어보는 화면이 뜨게되고요.. 진행이되겠습니다.



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자동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자동



관리자계정을 만들지 않았다면.. 무시하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자동IPTIME공유기 펌웨어업그레이드-자동


최신펌웨어라면 위에처럼 진행할 필요가 없다는 메시지가 보일 것이고 아니라면.. [업그레이드] 버튼이 활성화 되게됩니다.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해 주시면되겠습니다.   공유기가 한번 꺼졌다켜지면서 적용이되게됩니다.  




2.수동upgrade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PTIME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해 주시면되겠는데요...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EFM에서 만든 제품군들에 대한 모든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IPTIME 홈페이지IPTIME 홈페이지



근데 이상하네요 분명 자동업그레이드시에는 최신펌웨어라는 문구를 확인했었는데 자료실에  더 상위버전의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받아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전에 해당장비의 모델명은 알아 두셔야겠네요.. 통합파일이 아니기때문에 ...   추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처럼 통합버전의 설치 파일이 나오면.. 고객입장에서 좀 편할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




IPTIME 홈페이지-다운로드페이지IPTIME 홈페이지-다운로드페이지



어떤 변경사항이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봤는데요..


보안관련 패치라고 하네요.. 이것도 일종의 리눅스계열의 OS위에 올라가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안이 중요하니까요..   받아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아래에보니 좀 찜찜한 말이 적혀있네요..  업그레이드 실패 시 복구할 수 있다라고...    


IPTIME 홈페이지-다운로드페이지IPTIME 홈페이지-다운로드페이지


근데 이것보다는.. 현재 공유기의 설정을 백업 받아 놓는 게 아무래도 좋을 것 같네요..


IPTIME의 관리자메뉴의 하단 부분에 살펴보시면.. [설정 백업/복구]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설정백업IPTIME 공유기-설정백업


이 메뉴를 통하여 설정파일을 보관해 두신 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모를 찜찜함 때문에 ^^  제가 이런 거에 운이 나쁜 편이거든요;;


실행하면.. config.cfg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펌업메뉴에서 수동업그레이드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파일을 연결하시고  오른쪽 부분에 Upgrade버튼을 눌러 진행을 해주세요.. 



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



공유기의 전원을 끄지 말라고 나와있습니다.   하라는 데로 해야겠죠.. 



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


얼마 지나지 않아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완료됩니다. 


버전도 기존에 숫자보다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IPTIME 공유기-펌웨어업그레이드-수동


한번 전체적으로 훑어보니 기존에 있었던 항목에서 조금씩 변화되거나 추가된 메뉴가 보이네요..  IPTV관련한 메뉴도 조금 바뀌고..    보안 기능만 추가된게 아닌 거 같은데요?     아무튼! IPTIME 공유기 펌웨어 자동/수동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