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기본프린터 바뀌는 문제 해결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저희 사이트에도 이제 윈도우10이 슬슬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실 반갑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업데이트로 반강제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있어.. 아직 저희는 대응할 준비가 안되어 있거든요.. 오류나는 프로그램도 많고 권한관련한 문제는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나 정말 난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전버전으로 계속 다운그레이드로 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요..


샘플pc에 윈도우10을 설치해 놓고.. 하나씩 해결해봐야겠죠..


일단 당장 몇가지 문제가 발견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기본프린터기 문제입니다.



제가 개발자잖아요..   PC용도에 따라  이것을 누르면 1번으로.. 저것은 2번으로~ 출력이되도록 이런식으로 처리해 놓은거이 있거든요.. 


근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출력버튼을 누를 때 마다 가장 마지막으로 출력한 장치가.. 기본프린터기가 바뀌는것이 아니겠어요..?!


뭐 이런것이야 별 문제가 안되는데..   특수용도출력인 라벨PRINT 같은것이 기본으로 되어버리니.. 다른 기본출력이 문제가 생겨버립니다.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야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전혀 아닙니다..


찾아보니..다행스럽게 이 기능을 해제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시고.. 설정으로 이동하신 후 



윈도우10 설정메뉴


장치 (Bluetooth,프린터,마우스)  메뉴로 이동하세요


장치 메뉴



[프린터 및 스캐너] 메뉴에 보시면 하단에..  Windows에서 내 기본 Printer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


을 살펴보시면..


 라고 써있습니다.



이것을 꺼주세요 그러면 예전처럼 작동하게 됩니다.   




마지막 사용 프린터를 기본프린터로 지정하는 기능


앞으로도 무슨문제가 생기게 될지.. 하나씩 해결해 가는 방법밖엔 없네요 ^^;



반응형

댓글